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공지사항

그 동안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by 배교수 2022. 4.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교수입니다. 2021. 10. 13일 글을 마지막으로 다시 블로그를 시작해봅니다.

 

작년에 유동성 장의 최정점에서 주식을 당분간 쉬겠다고 말씀 드리고, 한참 동안 휴식을 가졌습니다.

저와 같이 주식장을 떠났다면 소중한 자금을 지키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식을 쉬면서, 미래를 통찰하는 책들도 많이 읽고, 개인적으로 미래 산업이라고 불리는, 4차 산업혁명이라고도 읽히는 AI, Machine learning, Cloud Computing, Metaverse, Blockchain 기술에 대해 '기술적으로'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 지 학문적으로 너무 궁금하여 코딩 공부도 하며 지냈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매매 알고리듬을 만드는 데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통령 선거도 중간에 있어 나라 안에서도 대소사가 일어났고,

 

대외적으로는 불운하게도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일어나며, 수백만명의 난민들이 발생하였고, 전쟁의 참혹성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급격히 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돈의 움직임이 매우 빠르게 일어나고 있고,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곳곳에 있지만,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휴머니즘', '평화', '사랑', '희생' 등의 정신에 대해 그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요즘입니다.

 

'자유'는 공짜인 줄 알았는데, 역시 '자유민주주의'는 '당연한 것이 아닌' '비싼 대가를 치르더라도 쟁취해야하는 것'임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네요.

 

머니무브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이지만, 당분간은 국제정세와 나라 안팎의 화제와 이슈에 대해서도 많이 다룰 예정입니다.

 

이과보다는 문과, 수학보다는 철학, 이성보다는 감성이 앞서는 요즘입니다.

 

배교수의 화제와 이슈, 일상에서 자주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정보 섹터가 열렸습니다.  (4) 2021.06.23
돈나무 블로그를 시작하며  (0) 2021.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