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수익인증과 Portfolio

서희건설 익절! 이후 주목해야 할 주식 공개! #우진비앤지

by 배교수 2021. 5. 4.
728x90
반응형

 

 

 

 

서희건설이 추천 이후 단기간 내에 슈팅을 주어 감사하게도 수익을 얻었습니다.

 

하루만에 약 5.3% 정도의 수익을 안겨다 주어 기분이 좋았는데요.

저는 분할매도하여 평균매도단가 1999원으로 찍혀있지만 2070원 고가에 판 사람들도 약 8%의 수익을

낼 수 있었으니 성공적(?)인 픽이라 자부합니다.

 

차트와 수급으로만 보고 접근하여도 이렇게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이기에

많이 들 모양을 기억했다가 비슷한 상황이 생겼을 때 대응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 배교수가 주목하는 주식은 바로 우진비앤지입니다.

 

우진비앤지는 어떤 주식일까요?

우진비앤지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동물용의약품 사업, 미생물 기술 사업, 예방 백신 사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품 또한 양돈, 양계, 축우, 수산 반려동물 등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데요

 

관련 뉴스들 제목 또한 

"우진비앤지, 동물의약품 1위 목표!!" "자회사 '오에스피'" "우진비앤지, MERS-CoV 백신 임상 IND 제출" 등 활발하게 회사에서는 연구 개발에 힘을 쏟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는 연구·개발 회사이기에 썩 좋지는 않습니다만 회사 유보율이 117% 정도되니 아직은(?) 안정적입니다.

 

 

바이오에 관해 공매도 이후 주가 약세를 예측한 배교수가 왜 바이오 같은 기업을 소개하냐구요?

 

 

사실 우진비앤지는 바이오에 들어가기 보다는 "돼지열병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돼지열병 테마주로는 대표적으로 "체시스" "이글벳" "우진비앤지" 3대장을 필두로 "진바이오텍" "대성미생물" "중앙백신" "제일바이오" "파루" "코미팜" 등이 있습니다.

 

2년 전 돼지열병 테마주 대장은 "체시스"였는데요. 체시스는 현재 회사 유보율이 매우 저조한 상태로 자본 잠식 가능성이 있어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반면에 우진비앤지는 영업이익이 흑자이며, 회사 또한 아주 Active하게 연구, 투자활동을 지속하고 있어 회사 확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2021-05-04 14:32

현재 우진비앤지의 주가는 2870원이며 주봉으로 살펴보았을 때 장기이평선들이 한데 모여 있으며 이제 막 이평선 위로 주가가 올라와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를 검색해보면 최근 경기도권에서도 지속적으로 ASF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하고 있으며

한강이남으로 돼지열병 확산 시 꽤나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돼지열병 유입 이후에 전국적으로 퍼지지 않은 나라가 없지만 우리나라 방역 당국이 열심히 노력하여 아직 한강 이북으로만 돼지열병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장마철 이후에 항상 돼지열병이 유행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돼지열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농가가 어려워지길 바라는 건 절대 아닙니다!) 다만 어쩔 수 없이 이러한 상황이 일어날 것을 예측하여 객관적으로 투자자 입장에서 바라보자는 이야기입니다.

 

우진비앤지를 지금부터 조금씩 모아가시면 큰 수익을 주리라 예측합니다.


배교수의 시선

☞ 매년 장마철 전후로 하여 돼지열병은 유행했다.

☞ 전세계 돼지열병 입국 이후에 전국적으로 퍼지지 않은 나라는 없었다.

☞ 한강 이남으로 돼지열병이 퍼지게 된다면 강력한 테마군을 형성한다.

☞ 우진비앤지는 현재 수개월 간 가격 횡보 중이므로 현구간 진입 안전하다 판단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