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수익인증과 Portfolio

[2021-07-07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 장중 업데이트

by 배교수 2021. 7. 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6월 수익인증 이후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믿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최근 주가 약세 조정으로 인해 멘탈이 많이 힘드실 것으로 생각되어 다시 한번 포트폴리오를 공개해드리며, 아직도 굳건히 버티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많이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포트폴리오를 공개합니다.

라파스가 지난 35000원 부근을 찍고 나서, 32000원까지 내려왔네요.

갈 자리에서 가지 못해서 아쉽지만, 결국에는 10만원을 보여줄 종목이기에 장기투자 포트폴리오로 빼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씨앤투스성진의 경우, 마스크 관련주이기 때문에 이번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수혜를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중간배당을 받고 나서, 차익실현까지 노렸던 종목인데, 주가가 부진합니다. 그러나 백신을 맞고 난 뒤에도 마스크를 써야한다는 정부방침에 따라 향후 마스크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간배당 뿐만 아니라 장기홀딩할 경우 연말배당, 특별배당까지 노려볼 수 있는 종목으로 조금 더 홀딩해보겠습니다.[차트도 무너지지 않았구요.]

 

문배철강의 경우, 2분기 실적 발표를 기점으로 하여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큽니다. 철강주 중에 저PER주에 속하며, 영업이익도 '역사상 최대 실적'을 눈 앞에 두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만 받게 된다면 주가가 탄력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도 몇번 강조드렸던 점을 기억해보십시요. "인기가 없을 때 사서, 인기가 있을 때 팔아야 한다."

 

모나리자, 정부 정책주이기 때문에 이제 시작입니다. "2% 먹고 좋아하지 않기."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됩니다. 올라갈 때 무자비하게 갈 종목입니다.

 

파라다이스, 포스트코로나 주로 카지노 산업을 픽했었느데요,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주가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17900원 대에 2차 매수진입 가능합니다. 지난 번 17900원 터치해서 저 같은 경우 2차 매수를 성공했고, 평단가 18500원으로 내린 이후에 어제 18600원 대에 물탔던 수량만큼 소량 익절하고 나왔는데요, 사실 저의 매수 평단가는 현재 18500원으로 변해있습니다. 그러나 19000원에 매수가 제시했던 점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에서는 매수각 기준 19000원으로 가져가보겠습니다. 다시 17900원이 오면 재매수할 생각입니다.

프로텍, 반도체 장비주 후공정업체로, 갱본더 방식으로 반도체 생산량을 1000배 증가 시킬 수 있는 기적의 특허를 가지고 있죠. 세력이 개미들을 말려 죽이는 장기간 거래량 없는 횡보를 보여주고 있군요. 저도 지칩니다만, 사놓고 까먹으면 결국 저희가 이깁니다. 그 동안에 우리는 다른 포트폴리오에 있는 주식들에 대한 연구, 공부를 하면 되는 것이죠. 통상적으로 세력들은 1년 내외의 기간으로 주식의 큰 그림을 그려놓습니다. 길 때는 3년도요.

세력주라고 생각이 된다면 보통 개미들을 떨어뜨릴 떄 3~6개월 정도를 본다고 합니다. 그냥 참고사항이고요. 이에 비춰보건데, 프로텍은 1~4개월 정도 더 횡보 가능성이 있는 주식이므로, 너무너무 기대하지 마시고, 일단 홀딩하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하이록코리아, 조선기자재 3대장 중 하나라고 설명 드렸죠. 성광벤드, 태광의 움직임이 좋습니다. 다만 피팅3사 중에 태광과 성광벤드는 좀 규모가 되는 벤드를 공급하는데, 하이록코리아는 소량, 계측용피팅을 공급한다고 말씀드린 적 있죠. 일단 먼저 대규모 피팅이 움직이는 듯 합니다. 하지만 3대장 중 하이록코리아를 빼놓고 갈 수는 없겠죠.

태광이 먼저 움직이는 듯하니, 조만간 따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꼭 쥐고 계십시요.

 

이상 장중 간단한 포트폴리오 정리를 도와드렸고, 배교수의 포트폴리오 시리즈를 잘 따라오시면서 수익도 보시면 좋겠습니다. 

어지간해서 손실 크게 보지 않는 종목으로 지금 운영을 하고 있으니, 주린이 여러분들께서는 제 포트폴리오 참고하시고, 다시 검토하셔서, 제가 고른 것 중에서도 제일 좋은 것을 골라서 매수하시면 저보다 수익이 좋을 것이라 믿습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하시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