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수익인증과 Portfolio

[2021-07-08 수익인증] - (아쉽지만) #씨젠 수익실현

by 배교수 2021. 7.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교수입니다.

오늘 글이 좀 늦었습니다만, 우리 금융인들께서는 나스닥 선물시장이 현재 빠지고 있어, 밤잠이 두려워 여기저기 Search를 하고, 글을 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늦은 밤이지만 글을 올립니다.

 

오늘은 어제 추천 드렸던 씨젠을 익절하였습니다. 아쉬웠습니다. 이번 대규모 집단 발병으로 인해 화끈하게 당겨줄 줄 알았던 씨젠을 조금만 먹고 매도하게 된 경위를 말씀 드립니다.

 

오늘자 매매 내역입니다. 씨젠을 매도하고, 하이록코리아를 추가 매수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데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왜 씨젠을 팔았는가?

 

먼저 왜 씨젠을 샀는 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딱 3글자로 말씀드리면, "숏커버"였습니다.

 

숏커버란 공매도를 친 기관이나 외인이[보통 개미들은 공매도를 치기 어려우므로] 다시 주식을 매수하여 되갚는 행위를 일컫지만 통상적인 경우에는 주가 상승에 따른 손실제한을 위해 다시 매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씨젠은 매우 널리 알려진 공매도 종목입니다.

 

공매도가 재개되자마자 개패듯이 기관/외인이 합심하여 팬 종목이기도 하죠. 한번 공매도를 재개한 날짜날부터 어떻게 되었는지 볼까요?

공매도 재개하는 날을 기점으로 공매도비율이 두자리수로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죠. 이에 따라 주가가 점점 9만원 대에서 8만원을 깨고, 5만원[59700] 대까지 진입을 하게 됩니다.

보시면, 공매도를 친 금액대가 93600원부터 시작했으니, 얼추 오늘 고점이었던 부근과 비슷하죠?

저는 공매도의 가장 높은 평단가인 93600원을 뚫고 날아갈 줄 알았지만, 굉장히 거센 저항에 부딪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게 되죠. 사실 93600원을 잠깐 뚫었을 때, 실린 거래량으로 장대양봉을 꽂았어야! 되는데, 그들은 포기하지 않았죠.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요.

 

장중에 이를 어떻게 확인하냐고요? 공매도를 칠 때 무엇으로 칠까요? 네, 프로그램으로 돌려 치겠죠?

죽어라죽어라 프로그램으로 공매도를 때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숏커버가 아니라, 오히려 공매도로 저항하는 모습을 관찰했다는 겁니다. 항복이 아니라 필사저항을 했다는 것이죠.

이에따라 씨젠의 상승에 큰 제약이 걸렸습니다. 돌파지점을 몇번이나 부딪치며 뚫지 못하고 무너지는 모습을 관찰했는데요.

 

더 이상 거대 자본과 대결할 이유는 없습니다. 프로그램 매도가 나오는 모습을 보고, 그리고 강력한 매물이 쏟아지는 부근을 보고, 오늘 장중에 씨젠을 던지게 되죠. 대충 90820원쯔음 평단에 맞춰 던진 듯 하네요. 저항 부근에서 좀 버텨봤습니다. 맞고 떨어지는 것을 보고, 아쉬움을 남기며 소액 익절을 했네요.

 

그래도 익절에 항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하이록코리아를 매수했습니다. 절대적인 저평가 주식을 이렇게 꾸준히 모아갈 수 있어서 기쁩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주가향방이 그려질까요?

 

코로나 확진자수 일일 1200명 대에 진입한 우리나라, 현재 밤 중에 떨어지고 있는 나스닥 선물시장, 목요일 오늘 우리나라의 선물옵션 만기일[아래는 이대표님의 금일 선물옵션 만기일에 대한 설명 클릭!] 이 모든 것의 결과물인 오늘이었죠. 내일은 어떻게 될까요?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18

 

오늘의 주가) 코스피, 코스닥 조정? 하락의 시작? 옵션 만기일?

슬픈날입니다. 연일 상향하던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한풀 꺽이는 추세를 보이며 최근 3년간 최고의 분기별 실적을 뽑아낸 삼성전자마저도, 8만선을 깨고 하락하는 모습을 모여주었는데요 어젯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여러분들께서는 어제 제가 시장 수익률을 이기기 위해 아래 5종목 중 꼭 하나라도 홀딩하시기를 권고 드렸었는데요.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17

 

델타변이 진단키트관련주 진단키트테마주 TOP5[Feat.#씨젠, #바이오스마트, #휴마시스, #엑세스바이

오늘 엄청난 뉴스가 나왔죠? 다들 아시겠지만 코로나확진자수가 1000명이 넘었습니다. 700명대에서 하루만에 1200명대로 폭증하게 된건데요. 앞에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포스팅을 해드릴 때,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위 관련 종목을 알고 싶으면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오늘 단 한종목도 빠지는 종목이 없고, 장중에 시뻘건 양봉을 보여줘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저처럼 오늘 익절을 못하신 분들은 내일 아마 상승을 보여줄 때, 팔 것을 권고 드립니다.

 

이유로써는 첫번째! 공매도의 저항이 거셀 것이다.

두번째! 토요일 일요일에는 검사 n수가 작아 확진자수가 우상향을 보여주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세번째! 2일 연속 주가가 상승하여 주가 피로도가 생겼다.[수익실현 욕구 증가]

네번째!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로, 확산세 주춤 가능성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단기매도 의견을 드립니다. 다만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의 수혜주인 온라인교육주나, 재택근무관련주를 보셔도 좋습니다.

 

진단키트 종목을 포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들어갈 예정입니다. 하지만 단기 매도 의견을 드릴 뿐입니다.

오늘도 우리는 수익률 게임을 위해 단타/스켈핑/중기스윙/장타를 연구하며 지속할 것입니다.

 

오늘 힘든 장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주식을 하는 여러분들의 마지막이 모두 행복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배교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