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수익인증과 Portfolio

[2021-08-25 포트폴리오]+수익률 128% +20.6% 종목, 갈길이 멀다.

by 배교수 2021. 8. 25.
728x90
반응형

아아....마이크 테스트...하나둘셋..배교수입니다.

들리시나요?

 

(제작진) 네, 들립니다.

 

(배교수) 쏘리 질러!!!!!!!!!!!!!!!!!!!!!!!!!!!!!!!!!!!!!!

 

 

깔끔하게 포트폴리오 보고 가시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을 통해 말씀 올렸듯이 하락장에 잠시 진입한 코스피, 코스닥이었습니다.

멘탈 잘 부여잡으시고, 패닉셀 절대 하지 마실 것을 당부드렸죠.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88

 

코스피 폭락, 코스닥 폭락, 향후 대응

안녕하세요 배교수입니다. 지난 금요일 8.20일 코스피,코스닥이 충분히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반등을 보여주지 못하고 결국 또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예전 같으면 장초에 무너지면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포스팅 참조하시고...

 

우리 배교수 블로그 팔로워들은 저처럼 잘 홀딩하고 계실 것이라 믿습니다.

여기는 리딩방이 아니기 때문에 저의 매매일지를 여러분께 공개하는 것 뿐이고, 목표가에 도달하면 저는 팔겠습니다.

관련 라파스에 관한 목표가를 포함한 포스팅은 제 블로그에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종목에 대한 언급도 말씀 드려야, 혹시 카피 매매를 하고 있는 분이시라면 제 의견이 궁금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파스/이엠텍 이상무!

각각 수익률 128%, 20% 정도 기록하고 있으니, 열심히 홀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물려있는 하이록코리아, 프로텍, 모나리자는요?

 

모나리자는 향후 조금 반등하면 '손절'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책주로 기다리고 있는데, 대선주자들이 정책검증보다는 인신공격이나 각종 루머에 휩싸여서 이슈화 되기 어렵다는 판단입니다. 우리나라에 언제 성숙한 정치문화가 들어설지....

 

프로텍은 보합에서 등락을 겪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반도체 분야의 피크아웃이 대두되면서 삼성전자를 비롯한 SK하이닉스가 빠진 모습인데요. 더군다나 그 빈자리를 메꾸고 있던 2차전지 대장인 LG화학이나 삼성SDI도 리콜 이슈로 인해 빠지는 모습입니다. 대장의 부재로 인해 바이오가 다시 그 빈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텍은 조금만 오르면 약익절로 마무리하는 전략을 취하려고 합니다.

 

하이록코리아입니다.

하이록코리아는 배교수 블로그 초창기부터 들고 있던 주식인데요. 조선업황 호황에 따른 수혜주로 분류 되었었죠.

시차가 조금 있을 수 있음을 말씀드렸고, HMM을 필두로, 대우조선해양 등의 주가 퍼포먼스가 좋아, 3개월 뒤 팔로우를 기대하며 매집했던 종목입니다.

아직은 움직임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기관을 비롯한 대형 투자자들이 끊임없이 사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저도 이들의 이탈이 없는 한 계속 홀딩하려고 합니다.

여러 펀더멘탈이 있겠지만 PBR이 굉장히 저평가 되어 있고, 가지고 있는 현금성 자산도 많을 뿐만 아니라, 배당금까지 현재 주가 기준으로 약 3%정도 받을 수 있으니, 사실 빚내서 투자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현재 주가수준 매우 저평가 상태로, 시장의 관심을 받기 전까지는 조금 지루할 수 있으나, 다른 주식으로 재미를 보고 있기 때문에, 있는 듯 없는 듯 가지고 계속 가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인트레이딩부터 주식까지 매우 바쁜 나날로 인해 블로그 포트폴리오를 오랜만에 올리는데요.

'특별히 언급이 없으면' 저는 홀딩하고 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더운날이 지나가고 시원한 가을바람이 불어 오는 듯 합니다.

여러분의 계좌도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처럼 살이 찌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