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수익인증과 Portfolio

[2021-10-01 포트폴리오]-멋지게 한놈만 남기기(#라파스)

by 배교수 2021. 10. 1.
728x90
반응형

올해 블로그를 개설하면서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남들에게 저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공개를 하는 일도 경험했고, 이에 따라

중간에 저를 카피트레이딩 하는 분이 생길 정도로 재밌는 일도 많이 생겼습니다.

 

대신에 약간의 부담이 생겼습니다.

괜히 저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는 분들이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지요.

 

물론, 저는 매수, 매도 권유를 적극적으로 드리지 않습니다. 여기는 리딩방도 아니고, 저는 어떤 대가성 현물이나 금전을 받은 적도 전혀 없거든요.

 

그냥 일기장처럼 하나 둘씩 저의 생각과 저의 전략을 적어나가며 생각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다행이게도! 저로 인해 많은 분들이 큰 수익을 보셨다고 하여 행복합니다. 그리고 다행입니다.

약간은 부담스러운 점도 분명히 있었으나 보람도 느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고 보람을 더욱 느끼기 위해서는 제 자신의 성장이 더욱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며 약간은 불안하기도 했거든요. 주식에 대해 분석하는 사람 본인이 자신의 포트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어떻게 남들에게 확신을 심어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결론은 "조금 더 성장하기 위해 공부하자"였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난이도가 올라감에 따라 주식을 공부하기에도 아주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거두절미하고

10-01일 현재 저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합니다

보시면 아주 흥미로운 점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18개의 종목 중 14개의 수익실현, 4개의 손실확정으로 77.77777%의 승률을 가지고 있네요.

누적 수익률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누적수익률이 무려 284.1923%입니다.

물론 누적수익률이 원금이 284%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건 적절한 시장통찰력과 종목선정, 그리고 분산투자와 완벽하지는 않지만 멋진 익절타이밍이 합하여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었다는 점이죠.

 

이번 저의 포트폴리오 추천 종목 중 라파스의 수익률이 굉장하다는 것 또한 인상적입니다. 좋은 종목을 사전에 발굴하여 이슈를 받을 때 왕창 먹은 것도 아주 좋은 매수, 매도 종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라파스를 일부 남겨두었다는 점이 특이하죠?

이유는 라파스는 현재 물량이 잠겨있으며, 아직도 흔히 말하는 '세력'의 이탈이 보이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소액주주운동을 시작한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품절주 주식이 얼마나 빠르게 며칠만에 올라갈 수 있을지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10만원 이상은 터치할 것으로 장기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상 간단한, 저의 포트폴리오 리뷰를 마칩니다.

지금부터 머니게임은 주식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펼쳐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곳은 바로

 

코인입니다.

 

여기에 관한 포스팅을 다음 시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