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수익인증과 Portfolio

[2021-07-28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 라파스 뭔가 수상하다.

by 배교수 2021. 7. 28.
728x90
반응형

7월 28일 장이 끝났습니다.

 

거두절미하고, 간단하게 포트폴리오 체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은 라파스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지나가겠습니다.

나머지 종목에 대한 의견은 변함 없습니다.

 

라파스 종목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94

 

Raphas, 라파스, 배교수의 필살기 종목 공개

안녕하십니까 배교수입니다. 오늘은 필살기 종목 하나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종목이름은 바로 라파스, 영어로 Raphas입니다. 코드명 214260입니다. 라파스? 뭐하는 회사인가요? 한마디로 정의드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저의 필살기 종목이기도 했던 라파스의 최근 주가 상승이 무섭습니다.

거침없이 시장과는 상관 없이 올라가는 모습에 흡족한데요.

우리 구독자 여러분들은 맛있게 잘 드시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라파스는 특별한 뉴스 없이 지금 수급으로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난 번 포스팅을 통해 말씀드렸지만 유통되고 있는 주식수가 굉장히 적어, 매물대도 굉장히 얇고, 호가창도 얇은 모습을 장중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만 오늘은 매동에서 조금 특별하게, 외인과 기관이 차익실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투신에서는 들어왔던 물량을 그대로 털고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신고가를 계속 쓰고 있기 때문에 신규진입은 어렵겠지만 기존 홀딩하고 있는 분들이 어디까지 홀딩해야 하는지 의구심이 많이 드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먼저 단기 전략을 취하고 있는 분들은 오늘 매동을 보고, 시간외에서 나가시는 것이 맞습니다. 수급으로 올린 만큼 수급이탈이 처음으로 확인된 날이기 때문에, 내일부터는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다만, 라파스는 지속적으로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을 해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중장기투자하시는 분들께서는 홀딩전략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회사가 하는 마이크로니들의 사업성이 밝으며, 미래 유망 기술이기에 플랫폼 회사로써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라파스가 진행하고 있는 결핵 백신, B형 간염 백신, 소아마비 백신, 골다공증 치료, 알츠하이머치료, 알레르기 면역치료 등의 임상 업데이트 뉴스가 뜨지 않은 상태에서의 주가 상승은 저로써는 조금 이해하기 힘들지만, 사자마자 올라가니 시간을 아낄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달갑습니다. 운이 좋은 것 같네요 ^^

 

며칠 전 포스팅을 통해 출구전략을 말씀드렸습니다. 돈의 이동이 최근 안전자산으로 많이 이동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현재 수익을 보고 있는 라파스의 경우, 5일 선 전략을 취할 예정입니다. 5일 선 밑으로 빠진다면 정리하겠습니다.[이후 다시 재진입각을 보겠다는 말이지, 종목을 절대 포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가총액 1조까지 가는 날까지 매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최근 지수가 좋지 않아 많이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실적주를 들고 있는 포트폴리오이니만큼 8월 초중반이 더욱 기대되는 바인데요. 내일도 좋은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