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정보/암호화폐 정보

곧 폭등장이 올 것 같다. #비트코인 폭등, #비트코인 떡상, #알트코인 폭등

by 배교수 2021. 8. 3.
728x90
반응형

먼저 차트를 보고 가시겠습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53

 

비트코인 떡상 이유, 그리고 앞으로의 행보

오늘 오전에 평소처럼 비트코인 시세를 체크하다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숏의 관점으로 비트코인을 단타와 매도 포지션으로만 접근하겠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워낙 장이 재미가 없으니 비트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비트코인 떡상 이유와 앞으로의 행보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위에 클릭!)

지지부진한 박스권 탈피가 일어났습니다. 그 기점을 4만달러로 제시했으며, 돌파전까지는 쳐다도 보지 않겠다고 했는데요. 4만달러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만 24시간 이상 지나며,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현재 살짝 4만달러가 깨져 39524달러에 머물고 있네요.

 

배교수의 시선편에서도 한번 다룰 내용이긴 하나, 전체적으로 머니 무브가 안전한 채권과 금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말씀드렸습니다. 그와 반대로 위험자산인 나스닥과 비트코인에서의 약세가 최근까지의 트렌드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43

 

데이터로 본 세계 금융 상황[#머니무브 #돈의 이동에 대한 통찰]

머니무브, 돈의이동, 현재 자산의 이동 상황 지금 돈의 이동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요. 가끔 시중에 풀린 돈이 어디로 흐르고 있는지 한번씩 체크를 하는데요. 오늘은 데이터로 보는 객관적이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큰 트렌드는 계속 유지중이나, 비트코인의 포지션 자체에 대한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4만달러 저 구간을 뚫었다는 것은 의미가 있는 무브입니다.

비트코인이 위험자산이 아니라 안전자산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인플레이션 리스크가 대두되면서 헷지용으로 회사나 정부에서 비트코인을 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실제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라고 하는 미국의 IT회사는 하락장에 비트코인을 계속 쓸어담고 있는데요. 

기관의 비트코인 매수는 줄었지만, 테슬라를 비롯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등의 첨단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하는 회사들은 오히려 비트코인에 대해 매수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이 어째 비트코인의 포지션에 관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4만달러를 뚫었으므로 지금부터는 비트코인 매수 관점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 4만달러만 잘 버텨주고, 조금씩 우상향만 하더라도, 1/20토막, 1/10토막 난 알트코인 대부분이 업비트에서 상폐당했지만, 살아남은 근본있는(?) 1/10토막 알트코인들의 폭등장세가 조심스럽게 예상됩니다.

 

전고점 터치에 관해서는 아직 저도 미지수라, 조금 더 힌트가 발생하면 블로그를 통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수 준비하셨습니까 코인러들.

 

그럼 들어갑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