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정보/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떡상 이유, 그리고 앞으로의 행보

by 배교수 2021. 7. 26.
728x90
반응형

오늘 오전에 평소처럼 비트코인 시세를 체크하다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숏의 관점으로 비트코인을 단타와 매도 포지션으로만 접근하겠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워낙 장이 재미가 없으니 비트코인에 관한 포스팅은 많이 올려드리지 않았지만, 최근들어 이슈가 하나 발생하여 오늘 언급하고자 합니다.

 

아래는 비트코인 폭락에 관한 저의 포스팅입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85

 

비트코인 바닥은 없었다. 비트코인폭락 비트코인저점

일단 저번 코인을 모두 Exit하고 난 뒤 관망하겠다는 말씀 드린 적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비트코인 호재가 모두 나온 시점에서 더 이상의 약빨은 없다는 점 두번째는 금리상승이 예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65

 

김치코인은 이제 끝났다. #김치코인폭락 #김치코인폭락대응법

암호화폐에 대한 큰 변동이 오늘 발생하였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비트코인 대장의 조정에 따른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조정이었지만, 오늘은 대규모 김치코인들의 상장폐지 소식에 급락중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68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지정 파급효과

배교수입니다. 먼저 재밌는 소식이 뉴스에 전해졌죠.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공식 지정함으로써, 전세계 첫번째로 비트코인이 "공식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나라군요. 이웃나라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오늘 어떠한 혁명빔이 일어났는지 잠깐 보시고 가겠습니다. 오늘 오전에 3분 봉입니다.

34500달러였던 1비트코인의 가격이 3분만에 치솟아 48168달러를 찍어버리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약 40%의 상승이 3분만에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체 어떤 일이 일어났길래 비트코인의 혁명빔이 일어났을까요?

그리고 왜 저렇게 뾰족하게 거래량이 터졌을까요?

비트코인은 일봉으로 보시면 수렴형 패턴으로 점차 매수와 매도의 치열한 싸움에서 휴전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어느쪽으로든지 호재 뉴스가 나오면 위로, 악재 뉴스가 나오면 밑으로 내려갈 수가 있었기에, 저는 단기적으로는 숏을 먹고 있었지만, 대부분은 무포지션으로 일관했습니다.

[엊그제만 해도 30737달러에서 숏을 때렸으니, 들고 있었다면 바로 청산 당했겠네요. 다행히 저는 저 캡쳐사진 시점에서 이익실현으로 완료했습니다. 휴..다행입니다]

 

여튼 간 비트코인이 이렇게 3분만에 40% 장대양봉을 뽑아 낼 수 있었던 건 바로 이 뉴스 때문인데요.

"아마존,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 비트코인 캐시 이르면 연내 결제 시작!" 이라는 뉴스였습니다.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 지난 23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의 신규 채용을 발표한 이후 암호화폐 계획에 대한 몇가지 새로운 구체적인 정보가 나왔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유투데이가 25일 보도"했다고 발표하면서, 아마존의 비트코인 참여가 가시화가 된 것 아니냐!?라고 하며 코인러들은 일제히 환호하며 묻지마 매수를 했던 것인데요.

현재는 비트코인이 38200불 선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굉장한 폭발적인 상승입니다.

 

그렇다면 뾰족한 저 거래량은 무엇이냐? 바로 선물시장에서 매도 포지션을 잡은 것에 대한 청산 물량입니다. 매도를 잡고 있으면, 담보금이 줄어들다가 결국에는 마진콜을 당하며 강제 청산 매수를 한게 되는데, 그것이 도미노처럼 일어나서 뾰족한 봉우리를 만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41

 

비트코인 폭락장에서 돈을 버는 법!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38 비트코인 폭락 대폭락! 폭락 이유는? 비트코인 미래는? 먼저 비트코인 대폭락이 왔음을 알립니다. 이유는 바로 중국발 뉴스죠. 중국이 암호화폐에 대해 강력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윗글을 통해서 비트코인의 방향이 잡히면 도미노처럼 무너지는 것을 잘 설명해두었으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는 어떤 비트코인 무빙이 있을 것인지 제 개인적인 견해를 짧게 밝히겠습니다.

 

아마존 뉴스가 가시화가 되지 않고, 이 분위기를 탔지만 잠깐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 수는 있어도, 며칠 뒤 호재 뉴스가 없으면 실실 비트코인이 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미 법무부에서는 테더 조사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테더 이슈는 비트코인 세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폭탄과도 같은 이슈인데요. 테더발행량과 테더사의 미달러와의 격차가 크다면, 한번 더 테더화의 신용경색이 일어나며 비트코인이 빠르게 빠질 수 있기에 굉장히 무서운 이슈이죠.

더군다나 중국에서는 아예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것조차 불법화 하겠다며 공언을 하여 추가적인 중국발 악재 이슈가 남아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 또한 일봉에서 보면 아직 박스권을 탈피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하락 채널에서 비트코인이 움직이고 있다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비트코인의 미래를 저처럼 좋게 보시고 계시다면 박스권 탈피 이후 매수관점으로 태세전환을 하시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그 가격은 아마 4만불 이상이 될 것으로 보고 있네요.

 

코인러들에게 한마디 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다함께 대세 상승이 올 때까지 살아남아 있어야 다시 한번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않고 그 때까지 생존하여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교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