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정보/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바닥은 없었다. 비트코인폭락 비트코인저점

by 배교수 2021. 6. 22.
728x90
반응형

일단 저번 코인을 모두 Exit하고 난 뒤 관망하겠다는 말씀 드린 적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비트코인 호재가 모두 나온 시점에서 더 이상의 약빨은 없다는 점

두번째는 금리상승이 예측되는 시점에 버블자산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금리가 상승하면 무언가 실체가 있는 2차전지며, IT산업이며, 바이오도 빠지는 형국에 아직 가치가 인정받지 못한, 어쩌면 껍데기 뿐일 수도 있는 디지털 010102010101 숫자코드의 가치당연히 빠질 수 밖에 없겠죠.

 

제가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스텔라루멘으로 한탕하고, 비체인을 홀딩하면서 비트코인이 망하면 나오겠다! 라고 말씀 드렸고, 포스팅을 올리며 비체인 손절이 나갔으며 무포지션에 선물 숏이나, V자 반등매매를 할 것이라 말씀 드렸습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38?category=862353 

 

비트코인 폭락 대폭락! 폭락 이유는? 비트코인 미래는?

먼저 비트코인 대폭락이 왔음을 알립니다. 이유는 바로 중국발 뉴스죠. 중국이 암호화폐에 대해 강력한 규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죠. 순식간에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600조가 날라가며 비트코인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윗 글을 참조하시면 V자 반등매매법 등등이 나와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제 포스팅을 꾸준히 구독하거나 보신 분들, 특히 코인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그림처럼 잘 대응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이 무슨 기관이 샀느니, 테슬라를 살 수 있다느니 이런 뉴스보다는 그냥 차트만 보고 데드캣만 노리셔야 됩니다. 얼마나 매수세가 쇠약한지는 Upbit 1주간 상승률 1위 코인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오래전도 아닙니다. 바로 이번 해 4월 17일 사진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어떤걸 사도 벌 수 있었던 그런 시장이었죠.

그러면 지금은요? 믿기지 않겠지만 사실입니다.

네. 상승률 1위가 -23.74%입니다.

대단합니다. 김치코인과 잡코인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오늘자 사진입니다.

( .. ) 아래를 보시면...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65?category=862353 

 

김치코인은 이제 끝났다. #김치코인폭락 #김치코인폭락대응법

암호화폐에 대한 큰 변동이 오늘 발생하였습니다. 그 이전까지는 비트코인 대장의 조정에 따른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조정이었지만, 오늘은 대규모 김치코인들의 상장폐지 소식에 급락중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옛날부터 말씀드렸지만 김치코인 끝났다고 저저번주부터 계속 외쳤습니다.(윗글 참조)

누군가가 1억을 박았다면 1주일도 안되어서 3000만원도 못 꺼냈겠네요...

 

아직도 생각없이 존버를 외치면 안됩니다. 차라리 그렇게 돈 버릴거면 해외거래소로 옮겨서 X10배로 숏치고 기도하시는게 확률이 더 높을 겁니다. 



그럼 잡코인, 김치코인은 끝난건 알겠는데 비트코인은요?

비트코인은 끝날까요?

 

이쯤이면 모두들 알겠지만 비트코인이 0으로 수렴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이유로는 비트코인은 바로 POW방식을 이용하여 생산하기 때문이죠. 다른 말로 전력량이 들어가야 생산이 된다는 뜻입니다. 누군가는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으며, 자신의 비트코인 생산비에 프리미엄을 붙여야 팔 수 있기 때문에 0으로 가기 힘들다는 것이 제 결론입니다.

더군다나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본국에서 법정화폐로 비트코인을 인정했기 때문에 그 나라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고요.

 

그럼 비트코인은 아예 0으로 수렴하거나, 상장폐지될 가능성이 없다고 가정하면, 언제까지 떨어지나요? 라는 질문을 다시 던질 수 있겠죠.

 

다음은 비트코인 주봉차트입니다.

 

다음은 우리나라 2017~2018년 비트코인이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죽을 때의 주봉 업비트 차트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거래량이 빵 터졌을 때는 아직 한창일 때입니다. 그리고 점점 파려는 동기와 적극적으로 매수하려는 동기가 치열하지 않고, 조용히 평온한 상태로 Equilibrium을 이루며 730만원 대에 안착하는 그림이죠.

보통 급등주패턴이나 어떤 자산의 버블이 형성 될 때에는 저런 왼쪽으로 Skewed된 차트를 많이 보여주는데요. 이번에도 또한 다를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 업비트 주봉 차트를 볼까요?

한창 거래량이 터지고 있죠? 아직 매도세가 강하다는 의미이며, 평형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의 감소가 수반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대강 거래량이 감소하고 있는 모습을 현재 보여주고 있는데요. 대충 안착지점이 2천만원 후반에서 3천만원 초반선으로 그림이 그려집니다.

 

☞배교수가 과거에 비추어 볼 때, 비트코인의 안착점은 2천만원 후반을 보수적으로 예측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조금은 보수적으로 비트코인을 대하는 것이 어떨까요?

 

저는 오늘도 비트코인 숏을 치러 떠납니다.

그럼 안녕히 주무십시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