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정보/암호화폐 정보

[알트코인소개] #웨이브 코인 #WAVES COIN #웨이브 호재

by 배교수 2021. 9. 16.
728x90
반응형

오늘 알트코인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더리움클래식, 0x Protocol[#제로엑스]에 이어 세번째 알트코인에 대한 설명이네요.

 

오늘은 웨이브코인입니다. #WAVES COIN

웨이브코인이란?#WAVES Protocol

 

웨이브코인은 러시아 샤샤 이바노프가 개발한 코인입니다. 러시아의 이더리움을 표방하며 나오게 되었죠. 2016. 6월 발행된 코인이니, 굉장히 오래되었다고 볼 수 있죠.[5년이면 이 코인판에서는 장로축에 속합니다.]
일단 5년 동안 프로젝트가 끊임없이 진행중이니, 먹튀 코인은 아닌 것은 확인이 되네요.

 

웨이브코인은 토큰은 아니고, 플랫폼 코인입니다. 특히 다기능 블록체인 플랫폼을 표방하며, 플랫폼에서 맞춤형 토큰을 생성해준다는 특징이 있죠.

 

이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가 바로 웨이브코인이며, 주로 크라우드펀딩을 블록체인화하기 위해 태어난 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DEX, Fiat gateway 등을 사용하며, 기존 화폐와 가상화폐 간의 교환을 쉽게 지원하기 때문에, 지갑만 만든다면, 블록체인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블록체인화 된 크라우드 펀딩을 이용할 수 있죠.

 

웨이브코인은 POW방식이 아닌 POS를 채택하였습니다. 지분증명 방식이기 때문에 10000개[현 시가로 약 4억]를 홀딩하고 있으면 NODE로서 역할을 할 수 있어, 거래가 일어날 때 증명해주는 대가로 수수료를 챙길 수 있죠.

특히 LPOS를 구현하여, 자신의 지분을 타인에게 양도하여[코인을 주는 것은 아닌], 믿음직한 노드에 힘을 실어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좋지 않은 코인은 없지만 특히 웨이브코인은, 송금기능이 우수하며, 우수한 보안, 안전한 거래, 낮은 수수료, 사기방지기능이 부수적인 특징입니다.

 

Github을 살펴보면 비교적 최근까지 1달 전에도 업데이트를 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지속적인 개발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죠.

 

잠깐 차트 좀 보겠습니다.

다른 코인들과는 달리 상승 채널로 진입한 모습이며, 중심축을 두고 진동하면서 우상향을 하는 모습을 그려주고 있죠.

상승채널을 이탈하지 않는 한 홀딩하는 전략을 취할 예정이며, 9월 중순에 터진 거래량이 아직도 터지지 않는 것을 보니, 세력이 지속적으로 핸들링 하며 올리는 모습으로 생각되네요.

 

웨이브는 현재 큰 호재 없이, 무난하게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이 바로 더 무서운 점인데요.

시간표가 없이 상승한다는 것은 돌발 호재가 발생하게 되면, 핵떡상을 하게 되는 코인 특성상 웨이브는 잠재적인 폭발력을 지닌 코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홀딩해보겠습니다.

 

**매수,매도 권유 아님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