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배교수의 주식

삼성SDI 점검!! 배터리3사 점검에 이은 시리즈입니다.

by 배교수 2021. 5. 12.
728x90
반응형

이전 글을 못 보신 분들은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됩니다!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28

 

대한민국 배터리3사 점검! TOP3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제가 공매도 재개 뒤에 피해야 할 섹터 TOP3에 포함된 배터리 관련 주입니다. 하지만! 그런 말씀을 드렸죠. 배터리는 미래산업이므로 일시적 조정은 있을 수 있어도 갈 수 있다! 네! 조정 충분히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②삼성SDI 

 

말이 필요없는 기업이죠. 삼성계열의 2차전지를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삼성SDI의 호재는 바로 각형 배터리에 주력하는 회사로 국내 배터리 3사중에 가장 세계표준에 접근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제가 바로 삼성SDI를 최선호주 픽으로 뽑는 이유도 이것 때문인데요.

 

혹시 예전에 네모난 건전지 보신적 있으시죠? 지금 볼 수 있습니까? 대부분 AA나 AAA처럼 동그란 원통형 배터리를 사용 중이시죠? 건전지조차 표준이 생성되기 전, 여러가지 모양을 다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표준인 원통형 건전지가 살아남으며, DURACELL, 에너자이져가 소형전지시장을 독식하게 되죠. 

 

 

지금 현재 2차전지 또한 파우치형이냐 원통이냐 각형이냐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세계 1위 자동차업체인 테슬라, 그리고 전통 1위 자동차업체인 폭스바겐이 각형 배터리를 채택하면서 각형이 배터리의 표준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죠!!

 

삼성SDI는 2021년 1분기 1332억으로 집계되었고 당기순이익은 1500%증가한 1500억이라 보고했죠. 이제 성장산업의 시작인데. 이정도라면 얼마나 파괴력있게 성장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삼성SDI는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하는 데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항상 기술 초격차 전략을 사용하는 삼성이 이번 배터리 사업 분야에서도 어떤 초격차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지난해에만 배터리 3사중 가장 큰 규모로 R&D에다가 8000억을 쏟아 부어서 미래 성장이 담보되어 있는 회사기도 하구요! 이미 에너지밀도를 높이는 기술 및 차세대 음극재까지 개발한 상태군요.

 

삼성SDI는 중국 톈진에 공장을 증설하는 등, 미국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도 동시에 겨냥하여,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원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것도 긍정적입니다. 중국시장의 소비력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절대 포기할 수 없죠.

 

삼성과 현대차의 업무협약체결은 또한 현대차의 약진에 더불어 삼성SDI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고요.

아시다시피 현재 전기차를 만들면 30~40%정도는 배터리가격입니다. 그렇기에 전기차완성차업체와의 손을 잡기만 한다면 배터리업체는 전기차업체가 대신 광고도해주고 영업도해주니 아주 1석 2조이기에 완성차업체와 손을 잡는 것이 중요하죠. SDI는 BMW와도 MOU를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잠시 차트를 보실까요?

일봉상 현재 다중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물론 다중바닥에서 바닥을 깨고 내려가면 투심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지만, 저 가격라인은 깨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단타로 접근하실려면 짧게 손절라인을 잡고 들어가셔도 되구요. 하지만 배교수는 SDI와 같은 굵직한 기업은 길게 들고 가야 한다는 입장이기에 현 가격은 정말 매수가 하고 싶어지는 가격이네요.

 

아직 2차전지 관련주가 없는 분들께서는 안전한 삼성SDI 현재자리 괜찮아 보입니다.

 

마지막 다음 시리즈는 SK이노베이션입니다.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30

 

국내 배터리 3사, 그 마지막 SK이노베이션!

③SK이노베이션 국내 배터리 3사 중 상대적으로 작은 회사입니다. 작지만 시가총액 16위에 해당하는 큰 회사이기도 하지요. SK이노베이션은 색다릅니다. 기존에는 S-oil과 같이 석유를 파는 그런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