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테마주 정리

이준석 테마주 이준석 관련주

by 배교수 2021. 5. 30.
728x90
반응형

이준석 당대표를 위한 후보에 나서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나경원 후보와의 격차를 좁히더니 지금은 앞서고 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힘을 받는 모습인데요.

 

잠깐 이준석씨에 대해 설명드리면

이준석씨는 1985년 3월 31에 태어났고 고향은 서울 노원구입니다.

서울과학고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잠깐 입학 한 뒤 자퇴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 하버드대학교 경제학, 컴퓨터과학 학사를 취득하게 되구요.

한국으로 돌아와 앱 개발 벤처회사를 운영하며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단체를 리드하고,

자연스럽게 새누리당으로 입당을 하며 정계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파격적으로 30세도 안되는 나이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하게 되고, 혁신위원회 위원장을 맡았으며

중간에 바른미래당으로 입당하며 최고위원을 지냈습니다.

현재는 국민의힘 정당 소속이면서 꿈을 키우고 있는 0선의 정당인입니다.

 

신드롬만 일어난다면 가능하기도 해보이는데요? 정치에는 큰 관심이 없는 저는 그저 이런 신드롬이 일으킬 주식시장의 파장을 연구하여 돈 되는 일만 하면 되죠.

정치테마주는 뉴스에 의해 움직이고, 시가총액이 1000억 언저리에 있는 종목들이 움직이기에 굉장히 등락폭이 큽니다.

손실을 봐도 많이 볼 수 있지만, 이익을 얻을 때에도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더군다나 가치주처럼 시간을 오래 투자하지 않아도 바로 결과가 나와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좋아합니다.

 

 

 

무섭지만 아무리 말려도 하는 사람들은 할 수 밖에 없는 정치테마주 한번 알아볼까요? 맨 마지막에 TOP PICK종목도 있습니다.

 

**정치테마주 특성상 기업 분석은 하지 않고 수급과 차트가 보여주는 기술적 분석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①삼보산업 - 대장

이준석 후보의 아버지 관련

보시다시피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예전 이준석 후보가 국회의원 출마할 때에도 움직였던 종목입니다. 

5일선을 깨지 않고 잘 가는 모습이죠. 저점으로부터 약 50%정도 올라온 상태이네요.

차트상으로는 5일선 지지를 받는 상황이기에 현 가격에도 단기급등을 노려볼 수 있는 매수자리이긴 합니다.

**제가 보는 보조지표에서도 세력은 익절 하지 않은 상황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몇번 얘기 해드렸듯이 5일선 보고 들어갔으면 5일선 깨지면 나오셔야 됩니다.

 

다만 조금 더 안전하게 매수하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은(이거 못사고 날라갈 수도 있습니다.) 20일선이 올라오는 걸 바라고 기다려보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조금 더 현명한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2분할에 걸쳐 매수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지요. 5일선에서 한번 받고, 20일선에서 한번 받으시는 전략입니다.

 

정치테마주 특히 대선에 관련한 테마주는 2배~10배 급등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정치테마주가 다 그런 줄 알고 있습니다만, 당대표를 뽑는 이슈이므로 단발성으로 움직일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따라서 기민하게 장대양봉 나온다 싶으면 바로 익절하고 나오시고, 더 올라가도 그냥 보내주십시요. 


"욕심을 부리면 돈을 잃기 마련입니다."

 


②넥스트아이

이준석 후보의 아버지

넥스트아이도 부대장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네요 이렇게 테마를 이룰 때에는 대장과 부대장들이 조화롭게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오래 많이 갈 수 있습니다. 캔들에서 저렇게 오늘처럼 윗꼬리를 길게 다는 파란색 역망치형이 나오면 단기고점을 의미하는데요. 예전에나 그랬지 요즘 유행에는 저런 거 별 의미두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제로 제 보조지표에도 세력은 나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5일선을 지키고 있는 모습이네요? 순간적으로 장중에 5일선 깨면 순간적으로 물량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안전하게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그 물량을 받을 수 있으면 받으십시요. 그것을 1차매수로, 20일선을 2차매수로 대응하시면 좋은 평단가에서 이준석 테마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손절라인도 명확하게 잡으셔야 합니다. 손해를 죽어도 못 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테마를 하시면 안됩니다.

 

"무위험이득은 선물현물 차익거래 밖에 없습니다."


③YBM넷

하버드 동문

과거 코로나19 온라인교육관련주로 엮여서 재미를 본 종목입니다. 수차례 파동이 나와서 아마 테마 매매를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이 YBM넷이 다시 이준석테마주로 돌아왔습니다. 아직 소대장의 역할도 못하는 듯하네요.

보조지표는 세력이 물량을 모으는 단계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평선이 지금 수렴하고 있는데, 현재 장기간 횡보했던 구간이 콘크리트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어서 -10% 손해볼 각오는 하시고, 접근은 가능한 종목입니다. 다만 앞서있는 흔히 이야기하는 시체물량이 많아서 탄력적으로 주가가 쭉쭉 치고 가기는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매매에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현가격에서 매수 유효합니다. 중위험이기 때문에 기대수익도 중수익일 것입니다.


④한화솔루션

하버드 동문

사실 워낙 대형종목이라 이준석 후보와는 관련이 있지만 주가는 이슈에 따라 움직이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히려 그린테마주에 묶여 움직일 가능성이 큰 종목이죠. 한화솔루션을 이준석테마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화솔루션은 미래 사업 특히 수소 시장 뿐만 아니라 태양광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석유화학 부문도 있어 캐쉬카우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장기투자 하시거나 성장성을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해보십시요. 하지만 지금처럼 긴축이나 테이퍼링이 나오는 시점에서의 성장주들의 프리미엄이 많이 깎이기 때문에 국제 돈의 흐름을 잘 보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서 [통찰]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지속해서 국제 금융시장의 동향에 대해 다룰테니 참고 바랍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category/%ED%86%B5%EC%B0%B0

 

'통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비트코인, 선물, 옵션. 금융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며, 경제적 자유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배교수가 생각하는 돈의 움직임을 공유합니다.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⑤아주IB투자

서울과학고 동문

차트가 아주 예술인 종목입니다. 아주IB투자는 서울과학고 동문과 연관을 짓고자하면 지을 수 있는 이준석테마주인데요.

현재는 크래프톤상장에 이슈를 받고 조금씩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지금 이 주식을 주목하는 것도, 만약 대장주-부대장주가 많이 치고 나간다면, 그리고 이준석 신드롬이 생각보다 커진다면 시장에서는 어떻게든 이준석과 관련된 차기 주식을 찾기 위해 돌아다닐 것이고[윤석열테마주 이재명테마주 보셨죠?]

그 끝에는 아주IB투자도 이슈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가 이준석테마로 이 주식을 사라는 것은 아니지만, 관심종목에 등록해두었다가 위에서 이야기한 시나리오대로 대장-부대장이 많이 치고나간다면 그 때부터 관심을 두고 수급이 들어올 때 추격매수하는 전략으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서울과학고 동문주는 시장에서 이준석테마로 인정하고 있지 않거든요.

 

*시장에서 인정하는 그 순간부터 테마를 타시기 바랍니다.[그래야 기다리지 않습니다.]


⑥이베스트투자증권

서울과학고 동문

이베스트투자증권도 과학고 동문이기에 아직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지 못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의 우상향 패턴은 코스피 지수가 올라오며 주식에 관한 전국민적인 관심, 그로 인해 거래대금 증가, 실적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에 올라왔는데요.

실제로 이베스트투자증권이 발표한 실적도 2021년은 2019년에 비해 2.5배정도 영업이익이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주가는 2019년 수준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저평가 주식은 분명합니다.

다만 장기간 상승에 따른 주가피로도, 그리고 코스피 지수 조정에 따른 주가연동으로 조정을 주고 있지만, 매수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죠.

 

이 주식도 이준석테마주로 볼 때 마찬가지의 전략을 사용하겠습니다. 아주IB투자처럼요.


⑦휘닉스소재

서울과학고 동문

시가총액 985억원의 작은 주식, 그러나 차트는 지금까지 살펴본 7가지 종목 중 제일 좋습니다. 거대 장대양봉 3개 이후에 장기간 횡보하며 건전한 물량 소화. 그리고 최근 5일선의 골든크로스, 5일선 수차례 지지 확인, 장대양봉 한번만 더 나오면 위로 매물대 없고... 이슈만 있으면 안 갈 수가 없는 종목이네요.

 

참고로 저 3월말에 있었던 양봉은 윤석열테마주로 엮이면서 올라갔을 때입니다.

그러고 보니 대선후보 "윤석열테마주" 이번에는 "이준석테마주"

뭔가 작전의 냄새가 나는데요?

 

마찬가지로 과학고 동문이기에 아직 시장에서는 발견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이럴 때가 매수기회죠.

이번 7가지 종목 중에 TOP PICK으로 뽑겠습니다. 

관심종목에 두고 지켜보겠습니다.

 

 

이준석과 경쟁하고 있는 나경원테마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 클릭!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51?category=863307 

 

나경원 관련주 나경원 테마주

나경원 후보 또한 국민의 힘 당대표에 도전을 했죠? 이준석 테마주에 이어 나경원 후보 또한 당선될 가능성이 높은 후보이니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급히 블로그 올려드립니다. 나경원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