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테마주 정리

나경원 관련주 나경원 테마주

by 배교수 2021. 5. 31.
728x90
반응형

나경원 후보 또한 국민의 힘 당대표에 도전을 했죠?

이준석 테마주에 이어 나경원 후보 또한 당선될 가능성이 높은 후보이니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급히 블로그 올려드립니다.

 

나경원 테마주를 알아보면 인맥주와 정책주 두가지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말 그대로 나경원 후보와 관련이 있는 인물이 있는 기업이냐, 나경원 후보가 밀고 있는 무상급식, 무상교육 등의 정책수혜주냐에 따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인맥주가 움직인다는거! 그래서 보통 대장이라는 것.

인맥주 먼저, 그 이후 정책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나경원 후보는 너무 유명한 정치인이죠? 17대 국회에 비례대표로 입성하였고, 20대 국회까지 4선을 지냈죠. 여성최초 원내대표, 서울대 법대, 판사 경력, 한나라당 최고위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한국장애인부모회후원회 공동대표, 제6정책조정위원회 위원장, 공천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스페셜올림픽코리아 SOK회장,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한국여성의정 공동대표,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그만하겠습니다.


인맥주

1. 한창

대표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기라고 합니다.

나경원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를 위한 경선 당시 한창 잘나갔었는데요. 지금은 어떨까요?

전반적으로 차트는 우하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슈가 있을 때마다 확실히 반응을 해주긴 합니다. 과거 나경원 원내대표 때 슈팅나오는 거 확인하실 수 있네요.

회사가 900억 정도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어서 어느정도 수급이 몰리면 확실히 장대양봉이 나오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정치테마주는 테마로써 매매해야겠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결국 가치에 수렴하니깐요. 최근에는 영업이익 적자를 보여주고 있어, 주가 퍼포먼스 자체는 좋지 않네요.

 

하지만 이번 당대표가 되면 확실히 이슈를 받고 슈팅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 관심종목에 등록해두셨다가 지지율이라던지 뉴스를 보고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책주

 

2. 오텍

나경원이 한 때 오텍 제품이 좋다! 라고 발언해서 엮이게 되었는데요. 

정확히는 "저상버스를 많이 도입해야 한다."라는 말로 인해 엮였다고 하네요.

 

 

요런 걸 만드는 회사인데요. 장애우 아이를 두고 있어, 정책주치고는 꽤 쎄게 움직이는 듯 합니다.

다만 오텍과 같은 경우 코로나19 관련주로도 엮여서 굉장한 시세를 주곤 했었는데요.

 

주봉을 보시면 최근 이평선이 모이며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이네요. 뭔가 이슈가 엮이면 지지 받고 슈팅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도 보입니다. 그것이 코로나 이슈일 수도 아니면 나경원 대표의 이슈일 수도 있겠죠?


또한 무상급식 발언으로 인해 엮인 정책테마주가 여럿 있습니다.

3.신라에스지, 4.CJ씨푸드, 5.한국팩키지

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라에스지, CJ씨푸드, 한국팩키지도 각자 색깔에 맞게 코로나19 식품테마주, ASF테마주, 수산주테마(방사능오염수 방류 등)로 엮이면서 주가의 움직임이 있어 정확히 나경원 후보의 지지율에 맞춰 움직이지는 않으나, 테마라는 것이 계속 변하는 것이니 관심종목에 등록했다가 예의주시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테마로 움직였는데 제외하지 않은 이유는 최근 특별한 이슈가 없이 횡보하고 있는 종목으로 나경원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차트는 다음과 같구요.

공통점은 셋다 움직이는 시점도 비슷하고, 현재 무얼 기다리는 모습 마냥 횡보하는 것도 빼닮았네요.

 


 

 

 

 


나경원 후보의 무상교육 발언으로 인해 묶인 과거에 정책테마주도 있습니다.

6.오로라 7.NE능률 8.모나미9.삼성출판사 10.메가스터디

 

NE능률은 과거에 무상교육 발언에 움직였던 종목이나 현재는 윤석열테마주로 엮여서 움직이고 있는 중이고요.

그래서 제외하겠습니다.

모나미도 일본과의 마찰 때마다 오르는 애국테마로 변질되어 또한 제거하겠습니다.

삼성출판사엔젤테마에 묶여 나스닥 상장 등의 이슈가 있어 그곳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제외하겠습니다.

메가스터디도 코로나 19관련 온라인교육주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묶이며 주가가 나경원후보와의 행보와는 거리가 멀어 마찬가지로 제외하겠습니다.

 

오로라가 남았는데요.

 

시가총액 1100억 정도에 약간은 소외주느낌도 듭니다. 5일선 흐름을 타고 최근 거래량 없이 몰래몰래 상승하고 있었네요. 이번에 이슈를 받을 수 있을지 관심종목에 두겠습니다.

 

오로라 자체는 캐릭터완구 산업을 영위하고 있고, 아래와 같은 캐릭터 및 오른쪽 로고 등이 대표 캐릭터네요.

이준석 테마주도 꼭 같이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양쪽이 피터지게 싸울 때 지지율 관련 뉴스가 엎치락뒷치락하며 관련 주가가 시소게임처럼 한쪽이 상승하면 한쪽이 하락하고, 거꾸로 이어지는 상황이 연출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슈는 수급을 몰고오고 양쪽의 파이는 커지므로 둘다 사는게 이득입니다.

양쪽에서 둘다 이득을 취하시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정치테마주가 무조건 나쁘다고 하시면 돈 못 법니다. 돈을 벌려면 돈이 몰리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저와 함께 정테마를 했던 분의 계좌를 살짝 공개하면 이렇습니다. 이래도 안 할 겁니까?

 

 

 

마지막으로 이준석 관련테마도 꼭 확인하세요.(할 게 많네요. 돈 벌기 쉽지 않네요. ㅎ)

 

↓↓↓↓↓이준석관련주↓↓↓↓↓이준석테마주↓↓↓↓↓↓↓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49?category=863307 

 

이준석 테마주 이준석 관련주

이준석 당대표를 위한 후보에 나서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나경원 후보와의 격차를 좁히더니 지금은 앞서고 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는 목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