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테마주 정리

Disney+ 관련주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테마주

by 배교수 2021. 5. 28.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을 하시면서 무얼 하셨나요?

홈트레이닝, 홈쿠킹 등 뭔가 있어 보이는 활동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어른들이.. 아니 아이들도.. 아니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이 있죠

 

바로 "누워서 TV보기" 영어로 "Couch Potato"라고 하죠?

 

집에만 있으니 미친듯이 TV를 보기 시작합니다.

특히 이런 소리와 화면을 시작으로요.

"두둥~"

넷플릭스 화면이미지

아 그렇긴한데... 요즘 계속 프로그램을 돌리게 되죠. 이걸볼까? 저걸볼까? 고민하다 벌써 30분이 지나갑니다.

제가 좋아하는 MARVEL 시리즈를 보려해도 이제는 못 봅니다. 겨울왕국을 보려해도 안 보입니다.

 

이런 갈증을 저만 느끼는 걸까요?

 

이제 곧, 2~3달 안에 그들이 찾아옵니다.

자녀들도 이들을 기다리고요.

 

네. 우리나라에 오실 분은 바로 거대기업 디즈니에서 론칭한 OTT사업자인 디즈니플러스입니다.

1월 그리고 3말4초에 한번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들이 기대감에 움직인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잘 기억해서 적어두었죠.

다시 한번 진짜 상륙직전 기대감이 가장 최고조일 때 테마성 단타로 노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저 대장주입니다.

1. 알로이스 - 대장

 

보시다시피 2500원부근부터 장대양봉을 간헐적으로 보여주며 계단식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100억이라 아주 가벼운 종목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종목의 상승률이 가장 높기도 했었습니다.

 

더군다나 대권주자인 윤석열 관련주로 엮이는 모습도 최근에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대법대 동문인 최동규 감사가 이 회사에 있기 때문인데요. 

 

회사는 안드로이드 OTT BOX를 운영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디코딩하여 디스플레이로 송출할 수 있게 해준다네요. 

이 회사가 디즈니와 어떤 직접적인 계약을 하거나 관련이 있는 회사는 아니지만 OTT에 대한 기술을 지원하는 회사로 쿠팡 OTT진출, 아마존 OTT진출, HBO OTT진출 등의 다양한 OTT 사업자들이 진출할 때마다 주목을 받을 기업임에는 분명합니다.

더군다나 OTT사업은 성장하는 사업으로 기술지원하는 회사는 OTT회사가 많아질수록 수혜를 받으니, 장기적으로 실적은 좋아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인재채용 사이트에 들어가보아도 사람이 부족하네요?? ^^(일감은 넘쳐나는데)

최근 분기보고서에서도 당기순이익이 14억으로 이 속도면 올해 당기순이익 60억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창립이래 최대 순이익 달성도 가능해보이네요. 무작정 개잡주가 아닌 앞으로 성장할 산업에 테마라는 옷까지 입었으니 이슈만 잘 타면 큰 수익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2. 손오공 - 부대장

 

다음은 손오공 차트입니다. 3말4초에 대장과 같이 달렸던 것 보이시나요?

손오공이 왜 그럼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이냐?

노제임스 사내이사 때문이죠.

 

손오공은 830억정도의 시가총액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영업이익은 계속 적자를 보이고 있네요?

하지만 분기보고서의 이 부분을 주목하십시요

판관비가 줄어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앞으로 연속성 있게 점점 줄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린아이들 장난감 사줄 때! 저만 해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65000원에 파는 슈퍼공룡파워 미니특공대를 하한가 한방 맞은 41000원의 슈퍼공룡파워 미니특공대를 저점에 사줍니다.

 

인터넷 판로를 통한 제품 판매는 당연하게 판관비가 줄어들 수 밖에 없죠.

 

어린아이의 완구제품 사업 자체를 좋게 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엔젤산업이라 묶여서 토박스코리아랑 같이 달린 적도 있었죠? 

 

디즈니플러스 수혜주이나 엔젤산업 테마주에도 속하는 손오공, 그리고 앞으로 완구산업이 교육과 연관되어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으로 인해 손오공도 좋은 주식임은 분명합니다.


3. 위지윅스튜디오-부대장

혹시 이 영화 아시나요?

앤트맨앤드와스프

이 영화의 VFX 제작(Visual Effect)에 참여한 업체가 바로 위지윅스튜디오입니다.

월트디즈니의 유일한 공식협력사인데요!

 

그때문일까요? 차트가 무한 우상향중이네요. 중간중간 장대양봉은 테마성으로 상승하기도 한 이력이 있네요?

 

VFX관련 주중에서 우리나라에 상장된 주식은 덱스터! 그리고 위지윅스튜디오 두 곳입니다.

이 때문인지 메타버스 관련주(메타버스 : 가상세계)로도 엮여서 디지털 CG 기술력이 있는 회사가 모두 급등했던 적이 있는데요. 디즈니플러스도 수혜, 메타버스도 수혜인 양쪽 수혜주이기 때문에 상승이 더 가팔랐던 것 같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시가총액 4300억정도이며 올해 매출 1500억 정도에 영업이익 160억정도를 올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너무 고평가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위지윅스튜디오는 현재도 아주 공격적인 M&A를 통해 기업 사업구조를 탄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분구조를 살펴볼까요?

 

해당 지분구조를 보시면 영화, 드라마, 엔터, IP사업에 더해 미래산업을 대비한 뉴미디어 콘텐츠까지 회사의 계열을 완성하는 중입니다. 제작부터 배급까지 위지윅스튜디오를 정말 스튜디오로 만들고 있어, 회사의 비전이 실행된다면 1조원도 꿈은 아니네요.

 

4. SM Life Design-부대장

SM life Design은 디즈니와 부가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그 콘텐츠를 활용하여 DVD, BD를 유통합니다.

사실 디즈니 뿐만 아니라 FOX, SHOWBOX, WB, 판씨네마,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CJENM의 부가판권도 가지고 있죠

디즈니도 있으니 디즈니플러스관련주로 뽑히는데요.

 

 

지속적으로 디즈니플러스 뿐만 아니라 OTT사업이 진행되며 실질적 수혜주로 부각이되다 미나리 윤여정 배우님의 수상 소식에 몇차례 슈팅 이후 재료소멸로 최근 급락을 맞이했었는데요. 지금 글을 쓰는 이 시점에는 20%정도 가까이 상승이 나와주고 있는 모습인데요.

 

카카오와 네이버가 이수만씨의 SM 지분을 인수하겠다고 서로 경쟁한다는 뉴스에 상승 중입니다.

 

"다만 회사에서는 어제 "사실무근"이라고 표현했지만 다시 오후에 "다각적인 논의를 한다."라고 밀당을 해서 주가가 요동치고 있는데요. 관련 투자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입김만 스쳐도 상한가로 보내버리니 플랫폼 기업의 힘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큰 돈을 박기에는 이런 작은 기업이 무섭다 하시는 분들 보십시요

디즈니플러스 관련 주 중 대기업은 2개입니다.

 

현재까지는 LGU+가 가장 가능성이 있다고 하여 디즈니플러스 관련주가 움직일 때 LGU플러스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결정이 된건 아니니 마지막까지 의심하고 경계하시면 좋겠습니다.

역으로 생각해보면 뜬금포로 KT가 된다면 KT의 급작스러운 주가 상승을 노려볼 수도 있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