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테마주 정리

카카오페이 관련주 카카오페이 상장 테마주

by 배교수 2021. 5. 2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저도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관련주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테마도 좋아하고,

카카오페이테마주에 대한 요구가 있어 간단히 정리해 놓은 것이니 참조 바랍니다.

 


1. 카카오

당연하죠

카카오페이의 지분 56%를 가지고 있죠. 

2대주주는 앤트그룹 44%입니다. 앤트그룹은 알리페이 아시죠??

 

카카오는 너무 덩치가 커서 관련주이긴 하나 테마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 하네요.

하지만 카카오는 그 무시무시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시장 하나하나를 잠식해 나가고 있어, 미래가치가 어마어마한 기업입니다.

 

잠깐 카카오의 지분구조를 살펴볼까요?

경제전문지 더벨에서 잘 정리해서 잠시 살펴봅시다.

 

엄청나네요. 카카오 산하에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엠, 카카오모빌리티가 있네요? 이 자회사들의 대충 몸집이 어느정도 되냐면요

여기서 더 웃긴건 또 이 자회사들이 손자회사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페이만 예를 들어볼까요?

 

카카오페이 아래에 카카오페이증권이 있고, 카카오페이보험을 만들 예정이며 또 이 아래로 모빌과 인바이유 등이 있네요. 이렇게 카카오 계열사는 94개정도나 된다고 해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카카오 종목에 대한 분석보다는 관련주 소개하는 내용이니 다음에 따로 카카오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드림시큐리티 - 대장

드림시큐리티는 카카오페이에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앱에서 보안기술은 중요하겠죠? 그래서 그런지 카카오페이 테마주에서도 유독 많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모습인데요. 아직 죽지 않은 모습입니다. 전고점을 한번에 넘어가는 장대양봉이 기대되는 자리이긴 한데요. 마법의 선반영일수도 있으니 신중히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영업이익 130억을 찍으며 엄청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기업인데요. 미래 디지털 사회에서 보안기술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길게 보아도(혹시 물리시더라도) 괜찮은 주식임은 분명합니다. 현재 2800억정도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으니 현재 가격이 미래성장성을 감안하면 과도한 가격은 아니어 보이네요.

 

※ 제가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많은 관련이 없는 것 같아 보여도 시장에서 테마주로 인정하면 테마주입니다.

윤석열 테마주가 한창 갈 때, 윤석열씨와 같은 파편윤씨라고 해서 회사의 주가가 급등했던 주식들이 있죠? 비이성적이게 보여도, 시장에서 인정하면 따라가야 합니다.


3. 라온시큐어 - 부대장

카카오페이를 켜면 엄지손가락 지문이 보이시죠? 그것을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생체인증이요.

갭을 주는 장대양봉 이후에 지저분하게 위아래로 피눈물 장대양봉, 장대음봉을 만들고 갭을 기어이 메꾸고 난 뒤 다시 우상향하는 그림이네요. 드림시큐리티보다는 확실히 탄력성은 떨어져보입니다만, 마찬가지로 거래량 붙으며 장대양봉이 하나 나올 수 있는 그림이긴 합니다.

 

라온시큐어는 영업이익이 마이너스로 재무는 좋지 않은 편입니다만 하고 있는 사업자체가 워낙 미래지향적인 회사라서 여기저기 테마에 가져다 붙이기 좋은 주식입니다.

사실 저 최근 장대양봉도 백신여권으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한 것이므로 라온시큐어는 백신여권과 카카오페이 동시 수혜주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4. 세틀뱅크

요즘 땡땡페이 너무 많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LG페이 등등....

이런 페이들을 사용할 때 매장에서 바코드 보여준 적 있으시죠? 그 바코드 '띡' 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정확하게 얘기하면 카카오페이만 관련된 것이 아니죠. 하지만 시장이 인정하면? 네. 따라가야 합니다.

위챗페이도 같이 업무협약을 맺은 적이 있으니, 나중에 우리나라에 위챗페이가 상륙하게 된다면 그 때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세틀뱅크가 한번씩 뾰족하게 쏘는 봉우리 모양은 제로페이니 쿠팡페이니 이런 이슈 때문에 한번씩 급등해서 생긴 모양입니다. 앞으로 위챗페이니 알리페이니 이런 이슈가 있다면 또 상승할 수 있겠죠? 30000~33000원에 잡고 세월아네월아 기다리면 한번씩 시세를 주니 용돈벌이하기에는 괜찮아 보입니다


5. 한국정보통신

2018년 03월에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개시를 해준 것 외에는 카카오페이와 관련성을 찾기 힘든 회사이지만 일단 같이 움직입니다. 그럼 테마주이죠. 그렇지만 대장도 아니고 부대장도 아니고 소대장도 못되는 듯 합니다.

오히려 인증서폐지 재료로 한차례 급등 이후에는 영원히 그 가격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위에 쌓여 있는 시체가 아직도 영향을 끼치고 있으니, 관련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정말 큰 인내를 하며 견뎌야 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정보통신은 알리페이와 연관되어 있는 회사이고 관련 테마주로 움직였던 이력이 있는 회사이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