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배교수의 시선

델타 변이 바이러스, 델타플러스 변이 바이러스, 시장에 미치는 효과

by 배교수 2021. 6.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교수입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뉴스가 오늘 또 보이네요?

 

먼저, 영어 공부부터 하고 시작할까요?

A,B,C,D,E,F,G,H,I,J ... 휴 다했습니다.

이번엔 중국어 이,얼,산,쓰,우,유,치,빠...

일본어 이찌, 니, 산, 욘, 고...

마지막으로 그리스어를 해볼까요?

α - alpha, β - beta, γ - gamma, δ - delta, ε - epsilon, ζ - zeta, η - eta, θ - theta, ι - Iota, κ - kappa, λ - lambda, μ - mu, ν - nu, ξ - xi, ο - omicron

 

자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이 짐작이 가시죠?

사실 WHO에서 코비드19바이러스가 영국에서 변이가 발견되어 최초 보고되면, 영국변이바이러스, 미국이면 미국변이바이러스, 인도면 인도변이바이러스 이런식으로 부르면 해당 국가에 "낙인"이 찍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그리스어 순으로 변이 바이러스를 부르자고 시작한 뒤로, 현재는 알파변이, 베타변이, 감마변이 식으로 이름을 부르고 있습니다.

 

현재 알파변이는 영국, 베타변이는 남아공, 감마변이는 브라질, 델타는 인도입니다.

델타까지 변이가 발견되었을까요?

아니요. 그럴리가요.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데, 변이가 엄청 많습니다.

따라서 잘 들리지 않는 엡실론변이(미국), 제타변이(브라질두번째변이), 에타변이(나이지리아), 쎄타변이(필리핀), 아이오타(미국두번째변이), 카파(인도두번째변이)도 있습니다.

 

자 지금 문제되는건 델타변이이죠?

영국이 백신접종자가 늘면서 일일 1000명으로 확진자수가 줄었지만, 델타변이바이러스가 백신접종자를 돌파감염을 일으키며 현재는 일일 1만명에 육박하게 확진자수가 늘어나면서 이슈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더군다나 이 델타바이러스는 전파력이 기존보다 더 강하고, 

백신에 대한 방어력도 화이자백신으로 87.9%, 아스트라제네카백신으로 59.8% 예방할 수 있다하는데, 

이는 기존 백신의 방어력인 화이자백신 91.3%, 아스트라제네카백신 81.5%에 비해 예방효과가 낮다는 데 문제입니다.

 

그리고 어제 인도에서는 델타 변이의 또 한번의 진화인 델타 플러스 변이가 발현했다고 보고하였죠.

 

델타에 이어 출렁이던 월요일 시장에 이어, 화요일 회복의 모습을 보여주더니, 오늘 수요일 장중에 출렁거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씨젠의 상승이 또 다시 두드러지는 모습이었죠.

 

미국에서는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속도가 다시 빨라지고 있으며, 포르투갈도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락다운을 고려할 정도라고 합니다.

 

자자... 그렇다면 다시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발 떡락장 시즌2가 시작되는건가여?

휴마시스 상한가. 씨젠의 급등. 이 보여주는 모습은 시장에서 델타변이 재확산에 따른 국가봉쇄의 장기화를 예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꾸로 묻겠습니다. 휴마시스, 씨젠이 급등하여 전고점을 넘어 새로운 신고가로 갈 수 있을까요?

그러나 우리가 누굽니까? 배달의 민족..아니 투자의 민족 아닙니까? 냉철하게 상황을 다시 객관적으로 보겠습니다.

여기 휴마시스 차트가 있습니다. 전고점 넘어갈 것 같습니까?

이에 대한 대답이 YES라면, 당장 주식을 팔고, 진단키트주를 사십시요.[다른 주식이 폭락 할 것이므로]

만약 이에 대한 대답이 NO 라면 우리는 어떤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는 것일지 모릅니다.

 

우리는 바이러스 팬데믹을 지난 해에 겪으며 온갖 대응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이러한 팬데믹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막을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mRNA 백신은 엄청나게 빠르게 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21세기 신기술이기 때문에, 어떠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백신 생산이 가능합니다.

현재 백신 접종으로 인해 돌파감염은 있을 수 있어도 실제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중증감염으로의 이행을 90% 이상 막을 수 있어, 공포감은 없습니다.

 

이때문에 mRNA 백신 개발에 대한 노벨의학상 후보거론이 되기도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따라서 정리합니다.

 

우리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이미 예견하고 있었고, 실제로 퍼진다하더라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행여나 빠르게 델타변이가 주력변종이 되더라도, 우리가 예상하는 Social Reopening이 몇개월 늦춰지는 것 뿐, 세상이 뒤바뀔 정도의 효과는 없습니다.

 

오늘 포스트코로나주들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우리 돈나무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파라다이스가 그 피해를 보았죠. 화장품 주인 아모레퍼시픽도 본느도 여행호텔에 관련된 용평리조트도 모두 떨어졌죠.

 

이러한 일시적인 조정은 철강, 조선, 반도체, 포스트코로나주를 살 수 있는 천운의 기회이며,

단타족들에게는 진단키트로 재미를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내일이 또 기대되는 하루네요.

좋은 밤 되십시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