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테마주 정리

델타변이 진단키트관련주 진단키트테마주 TOP5[Feat.#씨젠, #바이오스마트,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바이오리더스]

by 배교수 2021. 7. 7.
728x90
반응형

오늘 엄청난 뉴스가 나왔죠?

다들 아시겠지만 코로나확진자수가 1000명이 넘었습니다.

700명대에서 하루만에 1200명대로 폭증하게 된건데요.

 

앞에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포스팅을 해드릴 때, 이 변종 바이러스는 감염력과 전파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우세종으로 다시 퍼질 수 있다고 말씀드린 적 있습니다.

그러면서 mRNA의 백신의 우수성을 말씀드리며 코로나 테마주로써 mRNA관련주를 정리해드렸는데요. (혹시 못 보셨으면 아래 클릭!하여 참조하시면 되구요)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06

 

델타변이 관련주, mRNA 관련주, 델타변이 테마주

델타변이 확산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도 곧 확산될 것이라고 예상하는데요. 기존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더 세다고 알려져 있죠. 현재 우리나라에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오늘은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진단키트관련주들의 상승이 눈에 띌 정도로 매수세가 엄청나 관련 테마주가 앞으로 달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긴급히 정리해 드립니다.

 

오늘 1000명 넘었으니깐, 오늘이 최고점 아닌가요? 라고 되물으실 수 있겠지만, 몇가지 증거로 인해 앞으로 1000명 넘게 더 확진자수가 나올 가능성이 큰 것이 현상황입니다.

 

먼저 사진을 보실까요?

음... 그래도 이것만 보고, 투자하기 꺼려지신다고요?

작년 12.25일 1240명이 최고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집계가 1212명이었던 겁니다.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런데 우리는 그냥 코로나바이러스가 아니라 델타변이 바이러스라는 놈이 온 겁니다. 더군다나 그 상승폭이 지금 어마어마 합니다. 한번에 확진자수가 폭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거기다가 속보로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37명 집단감염, 노래방 연쇄감염, 인천 초등학교서 15명 추가 확진되며 41명이 누적 감염되어 집단감염, 오늘은 현대백화점, 여의도도 지금 집단감염이 의심되어 줄을 서서 검사를 받고 있는데요.

이렇게 갑자기 검사를 하는 검체수가 많아지면 확진자수는 자연스럽게 전고점을 뚫고 넘어갈 것이라는게 제 예상입니다.

mRNA 관련주를 스타트로 끊어서 지금 진단키트주가 달리기 시작했죠. 

관련주를 살펴보고, 무조건! 하나는 사셔야 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주가 조정 받는 동안 우리는 수익을 끊임없이 얻어내야 시장수익률을 이길 수가 있거든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2021-07-07일 기준 코로나진단키트주 상승률 TOP5 종목인 바이오스마트, 바이오리더스, 엑세스바이오, 휴마시스, 씨젠에 대해서 말씀드릴 겁니다. 이제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씨젠입니다.

씨젠은 누구나 인정하듯 진단키트 대장이죠. 주가 상승률에 따른 대장이 아니라, 분위기를 이끄는 대장이라는 소립니다.

오늘 89800원으로 마무리 했죠. 

씨젠이 어떤 주식인지는 너무 유명해서 오늘 말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차트 분석을 통해 살펴보죠.

5일선 밑으로 떨어지며 주가가 주춤하는 듯 보였습니다. 실제로 9거래일 동안 시작가보다 종가가 낮은 파란색 봉우리를 보여주는 매수심리 약세, 매도심리 우세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관련해서 거래량이 실리지도 않았고, 개미 피말리기가 들어간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거래량이 실리며 음봉을 모두 잡아먹는 꽉찬 빨간색 양봉이 출현했죠.

이는 앞에 쌓여있던 매물대를 모두 소화했다는 의미로 풀이되며, 매수주체 또한 시장가로 긁어대며 물량을 모집했기 때문에, 내일부터는 새로운 박스권에서 시세가 형성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씨젠의 무상증자 전 최고점이 161926원이라고 생각해볼 때, 그리고 앞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에 대한 의구심이 있을 때즈음 또 한번의 매출 폭발이 일어날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하여 올해를 넘어 내년까지 매출을 담보 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으니, 기관의 매수세가 이해가 됩니다.

현재 씨젠은 올해 1분기 매출/영업이익이 각각 3500억/2000억원으로 현재 시가총액 4조 7000억을 빗대어 보았을 때, 영업이익 8000억원이라 가정하면, PER가 5~6밖에 나오지 않으니 매수하는 데에도 큰 저항감이 없는 가격대라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며칠 전 중간배당금 또한 배당했던 씨젠이기에, 무상증자, 배당 등 주가 부양을 위한 천대표의 노력도 무시할 수 없기에 씨젠은 적극 매수 의견 드리겠습니다.

 

두번째 바이오스마트입니다.

먼저 상한가 주식이기에 축하드립니다. 상한가 바이오스마트 멋집니다.

바이오스마트는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이전 최고점은 16250원이었으며, 현재는 9290원에 주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1850억정도 되네요.

상장주식수가 2000만주입니다. 오늘 거래량이 2400만주입니다. 1바퀴 돌았습니다. 손바뀜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거래량이 나왔다고 판단하는데요. 바이오스마트가 상한가를 갔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이 친구가 대장이 맞습니다.

씨젠은 분위기 메이커, 바이오스마트는 테마 메이커라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오스마트가 상한가를 갔기 때문에, 내일 갭상승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이는 다른 진단키트주들에게도 매수 호의적인 분위기가 형성되기에, 바이오스마트의 주가 상승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바이오스마트는 작년 영업이익 -12억, 올해 1분기에도 11억 밖에 되지 않는 재무가 그리 탄탄하지 않은 회사입니다. 그러나 바이오스마트의 코로나19 1시간 진단기가 RT-PCR 방식으로 시간과 정확도 모두 잡고 있어, 식약처 승인을 받았으며, 이로 인해 대유행 때 실질적으로 매출이 올라갈 수 있는 주식이기도 하죠.

더군다나 시총 1800억대로 매우 가벼우니, 오늘같은 날 상한가를 충분히 갈 수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역사적인 거래량[상장 이후로 최고의 거래량]과 그리고 상한가는 바이오스마트가 확진자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한 전고점인 16250원도 터치할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기에 관심종목에 등록해 두겠습니다.

 

세번째는 휴마시스입니다.

휴마시스는 정말 엄청난 주식이죠. 쩜상을 몇번이나 쳤는지 모르는, 과거 셀트리온과 엮이면서 폭발적인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던 주식입니다.

휴마시스는 항원진단키트로 매우 빠른 시간인 15분내에 진단할 수 있으며, 가정용으로 진단키트를 판매하고 있죠.

Humasis COVID-19 Ag Test라고 불리는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해외로도 수출할 수 있는 허가가 모두 난 상황입니다.

시가총액 7000억정도로 만만치 않은 시가총액에도 불구하고 14%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이 테마로만 상승하기에는 시가총액이 좀 크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바로 기업실적이 따라주기 때문입니다. 기업실적을 보시면 작년 254억의 영업이익을 남겼으며[이전까지는 적자회사], 올해에는 1분기에만 120억, 2분기에도 비슷한 추정치, 내지는 조금 더 상승한다고 가정하면, 1년 500억은 충분히 뽑아 낼 수 있으니, 시총 7000억이면 진단키트 회사 치고는 적절한 PER라고 생각되네요.

휴마시스는 진단키트 부대장정도에 들어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함께 코로나진단키트주를 그룹핑하여 같이 움직이는 지 여부를 살펴보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네번째는 엑세스바이오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1조원이 넘는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는 중견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작년 코로나 유행 때 3000원에서 63000원까지가는 20배의 상승을 보여주었으나 그 뒤로 수개월 내리 꽂아 1만원대까지 내리더니 최근에는 다시 U자형 턴으로 돌리며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5일선을 잘 타고 올라가며, 장대양봉을 꽂아주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갭이 뜰 정도로 매수세가 매우 강력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하지만 갭을 메울 우려가 있으니, 이런 주식은 가급적이면 탑승 금지입니다.[물릴 가능성이 매우 높음] 다만 갭을 메우지 않고 가는 경우, 매우 강력한 주가 상승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으니, 무조건 내린다는 말이라고 해석하시면 안됩니다.

해당 주식은 작년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개발을 통해 브라질 및 미국 등 해외에서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하였고, 수출도 진행한 회사입니다. 자회사 웰스바이오를 통해서 코로나19 항체신속진단키트(CareUS Covid-19 IgM/IgG Ab'의 품목허가를 받고 국내판매를 하기도 하는 등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새로운 강자로 탈바꿈 되고 있는 회사죠.

실제로 매출도 어마어마합니다.

분기실적을 보면 올해 1분기에만 해도 18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는 등 분기별로 폭발적으로 회사가 성장하는 것을 숫자로도 확인할 수 있는 회사죠.

아무것도 없이 올라가는 회사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마찬가지로 엑세스바이오도 부대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가능하나 다른 주식에 비해 오름폭이 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같이 코로나 진단키트주로 묶어서 관심종목에 등록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다섯번째는 바이오리더스입니다.

바이오리더스...바이오리더스...어디서 보셨죠?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여러분들은 여기 섹터에서 관찰했을텐데요!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21

 

시노팜 관련주 시노팜백신 테마주

중국의 시노팜 백신이 WHO에서 긴급사용허가를 얻으며 비서구권 최초로 백신 사용에 대한 허가를 취득하였는데요. 시노팜의 안정성 논란은 뒤로하고 우리는 투자자 입장에서 이런 이슈들을 어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예! 그렇습니다. 시노팜 백신관련주로 묶였던 적이 있는 바이오리더스인데요.

바이오리더스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하였네요.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가진 회사인데요. 바이오신약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플랫폼이름은 MucoMax, HumaMax라는 기술인데요. 어찌되었건 이 회사가 그럼 왜 오늘 상승했는가?

정확히는 코로나 진단키트주는 아닙니다. 회사는 하지만 코로나 백신과 관련이 있는 회사이며, 특히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연구팀과 같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19예방백신인 BLS-A01을 가지고 GMP생산을 개시한 이력이 있어, 백신관련주로 묶인거죠. 이 백신의 특징이 바로 변이바이러스에도 지속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이외에도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인 감마피지에이(Gamma-PGA, BLS-H01)을 만들고 있습니다. 4.29일 뉴스에 소동물 감염모델활용을 통해 치료제 비임상실험에서 효력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하기도 했었죠. 

바이러스 확산이 대두 될수록 회사는 수혜를 볼 수 밖에 없는 사업구조로 변모하고 있죠.

 

오늘은 진단키트주에 깍두기로 껴서 한번 말씀드리죠. 그래도 코로나진단키트, 치료제 관련주 상승률로 Top 5안에 들어갔으며, 52주 신고가를 갔고, 세력이 지금 핸들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깐요.

보시다시피, U자형의 완만한 상승곡선을 보여주며, 고점에서 거래량이 터지기 시작했습니다. 향후 일주일 간은 그 상승세가 무서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살짝 윗꼬리를 달았으나, 전혀 무섭지 않은 차트입니다. 급등주를 보통 따라가지는 않지만 제가 이 주식을 산다면 오늘 종가에 매수하여 짧게 -10% 손절라인을 잡고 끊으셔도 괜찮을 것만 같은 주식이네요.

기대수익률은 50%가 넘고, 손실률은 -10%로 제한했으니,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으로 진입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진단키트관련주/그리고 깍두기 치료제관련주 TOP5를 살펴보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코로나확진자수의 추이에 따라 주가 변동이 심하니,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할 것이라 판단되시면 오늘 TOP5중에 매수하는 것이 수익률면에서는 좋습니다. 역시 테마에는 대장이나 부대장을 잡아야하니깐요.

배교수는 항상 테마주나 관심주를 정리해드리면 추천해드리는 주식이 하나씩 있죠. 그리고 저도 실제로는 매수를 하고요.

배교수의 안정적인 성향, 그러면서도 중수익을 노리는 성향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바이오스마트의 주가 추이를 보면서 씨젠을 매수하겠습니다. 

실제로 씨젠을 저는 장중에 매수했기 때문에, 저의 수익인증과 포트폴리오 섹터에서 다시 한번 증명해드리겠습니다.

 

확진자수가 많이 증가하는 4차 빔이 올 것인가, 이 물음에 대한 여러분들의 대답이 YES라면, 
포스트코로나, 철강주를 가지고 계시더라도 추가적으로 코로나 관련주를 매수하십시요. 그래야 시장 수익률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P.S 18:00시 [장마감 이후]

현재 동시간 대 확진자수가 어제보다 많네요.

관련해서 확진자 수에 따라 주가도 올라가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제가 현재 들고 있는 포트폴리오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115?category=869745 

 

[2021-07-07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 장중 업데이트

오랜만에 6월 수익인증 이후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믿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최근 주가 약세 조정으로 인해 멘탈이 많이 힘드실 것으로 생각되어 다시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