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테마주 정리

최재형 관련주! 최재형 테마주! 최재형 감사원장 주식

by 배교수 2021. 6.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또 한번 정치테마주를 소개하도록 하죠.

단순히 정리용이니 투자 계획이 있으신 분들의 참고용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사는 주식들은 모두 공개하고 있으니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86?category=869745 

 

[2021-06-22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 철강주 예측이 맞았다

지난주 금요일날 폭탄을 맞았네요. 바로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영국의 확진자수가 급증했다는 소식과 함께 백신이 무용하다는 무용론까지 제기되면서 영국이 오늘 사회전면 재개방 하려던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그럼 오늘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재형은 누구?

 

최재형 테마주가 부각되기 시작한 건, 현재 감사원장으로 있는데, 약 5%의 대권적합도를 보이며, 언론에 등장하기 시작했고, 정치테마주에 목마른 양들이 신규 정치테마주에 양떼처럼 몰려와 매수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물론 세력이 모아서, PNR Research기관에 적극적으로 홍보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죠.)

 

최재형 감사원장은 경상남도 진해시 출신입니다. 

일명 KS라인으로 경기고,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81년 사법고시에 합격하죠
1983년 사법연수원 수료 이후 육군 법무관 3년 그리고 86년 서울지방법원 동부지원판사로 지냈죠.
89년 서울민사지방법원 판사를 시작으로, 91년 청주지방법원, 93년 서울지방법원 서부지원 판사, 94년 서울고등판사
98년 서울지방법원 판사 99년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장 00년 사법연수원 교수, 03년 서울지방법원 부장판사
06년 대구고등법원 부장판사, 06년 같은 해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로 승진하였죠.
11년 서울고법 성폭력전담재판부 재판장을 맡고 18년 청와대가 최재형 연수원장의 감사원장 임명을 하며
청색집 기와로 들어오게 됩니다.

유명한 일화가 하나 있는데 판사 재직시절에


"자기 아들인 검사아들과 사위 무역업체 대표에게 실형!을 선고하며 법 앞에 예외를 두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뼈 쏙까지 판사임을 보여주는 공정함과 정의로움을 대중에게 보여준 적도 있었죠."

 

일단 미화는 여기까지 이제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를 시작해볼까요?


①이루온 - 학연

먼저 이루온입니다. 이루온의 이승구 대표이사가 일명 KS라인이라 연관되었다 하네요.

이 회사는 이동통신과 관련된 기업입니다. 영업이익 23억에 시가총액 1200억이니 과대평가를 받고 있죠?

하지만 테마주에 그런게 통할리가요. 이루온은 현재 선발 대장주(현재는 아니지만)로 뽑히고 있습니다. 현재 5일선에 닿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최재형 감사원장의 리서치 지지도가 점점 올라간다고 믿는다면 좋습니다. 현재 1차 진입 타점이네요. 2차 진입은 저 아래에 있죠.

 


②인포뱅크 - 학연

박태형 대표이사도 KS 라인입니다.

 

한 때 애플카로 테마를 이루던 종목이었죠. 인포뱅크는 이번엔 최재형 테마주로 편승되어 시세를 주었지만, 현재는 모든 이평선과 차트가 무너지고, 본래로 회귀한 모습이네요. 이 주식은 끝난 듯 합니다. 최재형 테마주에서 아웃될 가능성이 있으니, 관련주를 사고 싶은 분들은 후순위로 보십시요.

 

시가총액 1200억에 영업이익 10억미만, PER가 120배.... 조심하셔야 합니다. 현재 애플카니 뭐니 하면서 기대감으로 올라간 감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 투자하실 때 꼭 참조하십시요.


③서한 - 학연

오늘 굉장한 파란색 역망치형이 나왔네요. 거래량까지 터져서 한동안 가기에는 힘들어 보이는 차트입니다. 일단 알아보죠. 

서한은 중소건설 업체로 임원이 KS라인이라는 점이 부각되어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이 회사는 1년 영업이익이 250억정도가 나오니 PER가 10이 안되는 기업이긴 합니다[건설주의 특징]

때문인지 매수세가 강하게 몰리며, 다른 최재형관련주가 큰 조정을 보일 때 오히려 약조정 이후 금일까지 슈팅이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죠. 

파란색 역망치형, 거래량이 터졌으니 차트쟁이들은 모두 하락을 봅니다. 그러나 정테마주의 특성상 최재형감사원장의 지지율이 폭등하는 모습이 연출되면 저 긴 음봉 또한 무시하고 올려버리는 것이 또한 정테마주이니, 관심종목에 등록해놓았다가 뉴스와 함께 재빠르게 움직이시면 좋은 결과 가능합니다.

서한이 이번 테마주의 대장주입니다.



④휘닉스소재 - 학연

어디서 많이 봤죠?

이준석 테마주에서 소개드렸던 종목입니다.

최재형 테마주에서 또 등장하네요. 신기합니다.

홍석규 대표이사가 KS라인이라고 합니다.

공부잘하는 사람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하니, 이준석 당대표도 공부를 잘했고, 최재형 감사원장도 수재였으니, 다들 연결될 수밖에요.

현재 차트는 그대로 모든 걸 반납하며 다시 회귀한 모습입니다. 끝났다고 볼 수 있겠죠?

인포뱅크와 마찬가지의 후순위 주식이니 최재형 감사원장 테마에 탑승하고 싶으시다면 이 주식 또한 제일 나중에 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제가 이준석테마에서는 1순위로 뽑았었죠?)


⑤피피아이 - 학연

피피아이는 김진봉 대표이사가 KS 라인이기 때문에 그로 인해 최재형 감사원장 테마에 편입되었죠.

처음에는 부대장처럼 달리다가 현재는 차트가 일단 무너졌습니다.

세력이 털고 나간 것 같은 전형적인 차트 모습이라 안타깝습니다만, 마찬가지로 최재형감사원장의 지지율이 올라간다면 다시 한번 랠리를 펼칠 가능성은 있으니 관심종목을 묶어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통신관련 회사이며 755억원 시가총액에 적자기업이니 참조하십시요.

 


⑥한일단조 - 지연

경남 진해에 땅이 많다고 합니다. 약 300억 규모?

여기는 KS 라인은 아니고, 최재형 감사원장 출신이 진해인 점. 최재형 감사원장 부친께서 해군 대령이었다고 하는데, 진해에서 태어났다는 점, 해군 대령인 점. 이로 인해 연관되었다는 정말 어이가 없지만, 이것 밖에 설명할 도리가 없는 테마주입니다.

그림처럼 차트가 아직 살아있습니다. 다른 차트에 비해 힘을 잘 받는 차트이고요. 사실 저보고 최재형테마주 사려면 뭐 살래? 라고 물어본다면 이루온, 서한, 한일단조 3개를 픽하겠습니다. 그 중 대장은 서한이고요. 나머지 부대장은 한일단조, 이루온입니다.

 

오늘은 탑픽 종목이 없습니다. 정치테마주를 제가 잘 안하기도 하고, 현재 홍정욱 테마주에 포트폴리오가 1개 들어가 있기 때문이죠.

 

최재형감사원장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지는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