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암호화폐(비트코인) 정보/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폭락장에서 돈을 버는 법!

by 배교수 2021. 5. 22.
728x90
반응형

https://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38

 

비트코인 폭락 대폭락! 폭락 이유는? 비트코인 미래는?

먼저 비트코인 대폭락이 왔음을 알립니다. 이유는 바로 중국발 뉴스죠. 중국이 암호화폐에 대해 강력한 규제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죠. 순식간에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600조가 날라가며 비트코인

professor-bae-moneytree.tistory.com

↑↑↑↑↑↑↑↑↑↑↑↑↑↑↑↑↑↑↑↑↑↑↑↑↑↑↑↑↑↑↑↑↑↑↑↑↑↑↑↑↑↑↑↑↑↑↑↑↑↑

일단 이전 포스팅을 확인하고 오시면 조금 더 연속성 있는 포스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트코인은 지속적으로 하락의 연속선상에 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모든 포지션을 정리하고, 관망 이후 비트코인 공매도를 치겠다고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차트부터 먼저 확인해볼까요?

 

보시다시피 4시간 봉에서 비트코인은 단기 추세선인 빨간선을 맞고 자꾸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더군다나 보조지표 DMI까지도 매수신호를 계속 쏘고 있으니 현재 구간에서 용기있게(?) 바닥이라고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꼭 바닥을 확인하시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럼 비트코인이 하방 채널에 계속 존재한다고 할 때 우리는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요?

 

1. 공매도를 친다.

비트코인도 주식처럼 공매도를 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는 그러한 기능이 없는데요.

대표적으로 바이낸스(해외거래소)나 바이비트, 비트멕스와 같은 사이트에서 공매도가 가능합니다.

 

저는 전세계적으로 거래량 1위인 바이낸스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바이낸스를 가입하시고, 저 동그라미 부분에 커서를 올려 놓은 뒤 USD M future라고 누르면 선물 시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선물시장에 들어간 뒤

이런 화면을 보시면

분홍색 동그라미처럼 매수포지션(롱포지션)을 잡을건지 매도포지션(숏포지션)을 잡을건지 "최종적"으로 누르는 버튼이 있습니다.

 

노란색 동그라미는 Isolated or Cross 둘중에 하나 선택할 수 있는데 Isolated는 지금 비트코인에 대해서만 설정해둔 금액을 적용시키는 것.(청산 당해도 설정 금액만큼만) Cross는 선물지갑에 있는 모든잔고를 공유하여, 청산을 당하게 되면 전계좌가 0인 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위험관리를 위해 Isolated를 권장합니다.

 

빨간색 동그라미배율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를테면 내가 100만원을 선물계좌에 넣어두고 X10을 하면 1000만원까지 매수하거나 매도포지션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고, X125배(여기까지 가능합니다) 1억 2500만원어치 사거나 팔 수 있다는 뜻이므로, 위험 성향에 맞게 투자하시면 됩니다.

 

주황색 네모는 공매수하거나 공매도하려고 지정하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넣으시면 되구요.

 

빨간색 네모는 얼만큼 공매수하거나 공매도하는지 적는 란이며, 배율에 따라 최대값이 달라집니다.

 

그렇게 하면 자기의 포지션이 잡히게 되는데요.

저는 관망 이후 공매도를 치겠다고 말씀드린 것처럼 비트코인의 매수심리가 가장 취약하고 차트가 우하향할 때 한번 쏟아질거라 예측했습니다.

그렇게해서 가장 떨어질 것 같은 도지코인을 매도쳤는데요.

 

 

0.389690에 공매도 X10배로 친 모습을 볼 수 있고, 현재 시장의 평균가격이 0.340808로, 원금대비 약 143%의 수익을 올린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트코인이 하락한다해서 모두가 돈을 잃는 것이 아닌, 매도 포지션을 잡음으로써 수익을 취할 수가 있으며, 장기투자하는 비트코인이 지금처럼 당분간 하락할 것 같다면, 그 계좌는 두고! 리스크 헷지 차원에서 두번째 계좌에서는 공매도를 통해 하락분을 먹을 수가 있습니다.

 

 

2. 단기반등을 노린다.(데드캣 매매법)

 

공매도도 어렵고, 비트코인의 폰지빔이 아닌 4차산업혁명빔이 두렵다면, 단기하락할 때 데드캣을 활용한 매매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 현물은 비트코인 선물시장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하락이 지속되다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이때! 선물시장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바로 청산이 일어나게 됩니다.

즉 매수포지션을 잡고 있는 포지션의 사람들이 가격 하락이 지속되면 청산가에 도달하고, 강제 매도가 일어나게 되죠.

그렇게 매도가 시장가로 긁혀버리면, 가격이 내려가고 도미노처럼 조금 더 아래 가격에 청산가격이 있는 사람들이 무너져버리는 연쇄도미노 현상이 일어나게 되죠. 그것들이 바로 밑꼬리로 나타나는 겁니다. 너무 순식간이라 1분봉에서 많이 보입니다.

 

이 노란색 박스 구간을 보시면 뭔가 도미노같은 느낌이 들지요? 보시고 있다, 청산이 끝나고 양봉이 나올 때 매수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저번 포스팅 때 이더리움클래식으로 33%의 수익을 단기간에 가져간 것이고,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도지코인으로 매도 잡아 놓고, 업비트에서는 데드캣 매수로 대응을 동시에 했죠.

오늘은 비체인으로 V자 반등을 9.59% 먹었네요.

 

현재 배교수는 지속적으로 코인은 무포지션과 단기로만 대응하고 있습니다.


배교수의 시선

☞비트코인의 명확한 반전, 컨버젼스가 보이지 않는다.

☞뚜렷한 호재가 없다면 비트코인의 하락채널이 쉽게 멈추지 않을 듯 하다.

☞지속하여 관망포지션, 단기적인 수급과 차트로만 대응

☞그러나 주된 방향은 공매도 위주로 관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