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나무에서 돈벼락을 맞다
배교수의 주식 정보/배교수의 시선

쫄지말고 매수하라!! 최근 시장동향(2탄)

by 배교수 2021. 5. 11.
728x90
반응형

누르고 들어오신 분들은 정말 축하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이 알게 되실 내용은 아주 큰 축에서 세계 경제를 예측할 수 있는 거대한 기준을 알게 되실 겁니다.

 


바로

 

미중 패권 전쟁입니다.

 

 

NEWS1 이미지 참조

정확히 얘기하면 전세계의 금융통화 장악이죠.

 

현재 세계 통화는 미국달러가 잡고 있습니다. 미국은 달러를 인쇄기로 찍어낼 수 있는 막대한 이득을 누리고 있죠. 세계통화시장의 표준이 미국의 달러이고, 전세계인들이 달러로 금융, 무역 등을 행하고 있으니,

수수료로 매년 전세계 GDP의 3%씩은 일단 인쇄기로 가져간다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달러패권에 중국이 도전하게 되죠.

2014년 KDI 경제연구센터에서 냈던 리포트 중 일부입니다.

7년 전에 저런 예측을 했는데,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현재 미 달러화에 이어 세계 2위 통화로 부상했습니다.

그리고 조금만 더 따라잡으면 중국이 미국을 제낄 수도 있습니다. 그 의미는??

 

기축통화가 위안화가 되는 것이죠.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가져간다면 당신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미국은 전통적으로 달러패권에 도전하는 나라는 가차없이 패버렸습니다.

 

전세계 석유 매장량 1위 베네수엘라가 석유를 미국달러로 결제하지 않고, 다른 나라 통화를 결제수단으로 받아주겠다고 선언하는 순간, 미국은 베네수엘라를 경제적으로 응징하여, 베네수엘라 경제가 폭망하고, 현재 쓰레기를 주워서 식사를 하는 빈민층이 매우 늘었지 않습니까?(석유-달러에 대해서 나중에 다루겠습니다)

 

 

이렇듯 중국이 기축통화에 도전을 하고, 막 트럼프랑 시진핑이랑 싸울 때, 코로나가 터지며 상황이 이상하게 변합니다.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로 코로나를 조기에 잡는 데에 성공하고, 미국은 그야말로 패닉에 빠지게 되죠.

 

이대로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전세계 유일하게 플러스, 나머지는 마이너스가 기록될 예정이었고, 이제 10년 안에 추격될 수 있는 달러패권의 종식이 5년 안으로 앞당겨져버렸죠.

 

하지만 우리의 Great America는 미친 생각을 해냅니다.

 

 


무.한.정.달.러.찍.기


 

이렇게 되면 전세계에서 달러가 차지하는 비중이 거품처럼 늘어날 겁니다. 

 

그러면 교수님, 미국이 그렇게 엄청 인쇄기로 찍어버리면 돈의 가치가 쓰레기가 돼잖아요? 미국 달러에 대한 신뢰가 무너져서 누가 열심히 일해서 달러를 받으려고 하겠어요?라고요.

만약 미국이 이유없이 엄청 찍어내서 돈을 소유한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미국은 포장을 잘했습니다.

 

코로나로 경제를 뒷받침하기 위해 부양책을 쏟겠다. SOC에 투자하겠다. 서민들에게 직접 돈을 주겠다. 연준이 하이일드채권을 마구마구 사줘 뒷받침하겠다.....

 

하지만 막상 경제가 회복될 기미가 보이자, 이번엔 인플레이션이 아니라 우린 고용을 보겠다. 취약계층을 도와야 한다. 취약계층이 회복될 때까지 돈을 뿌리겠다.

 

 

하지만 1편에서 말씀드렸듯이, 취약계층은 일할 동기가 없습니다. 돈을 더 많이 주기 때문이죠.

 

그러면 결론은요??

 

네 맞습니다. 미정부는 지금 달러의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 달러 결제율을 높이고, 전세계에서 달러의 통화량이 중국이 앞찔러온만큼 멀리 도망가기 위해 돈을 뿌리고 있습니다!!

 

"중국의 달러 패권에 대한 도전이 포기되는 순간, 아니면 미국의 너무 앞질러가서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멀리간 순간을 봐야, 이 Fnatic한 돈뿌리기가 중단될 수 있겠죠."

 

다음 얘기는 다음 포스팅에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히 계십시요.

 

좋아요와 구독은 사랑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